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포괄적 차별금지법 바로알기 법조토론회’ 개최

  • 입력 2020.10.19 15:30
  • 댓글 0

2020. 10. 20.(화) 오전 10시, 대한변협회관 14층 대강당

토론회 포스터
토론회 포스터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포괄적 차별금지법 바로알기 법조토론회’가 오는 10월 20일(화) 오전 10시 대한변협회관 14층 대강당에서 개최된다. 이번 법조토론회는 복음법률가회가 주최하는 토론회로, 대한변호사협회가 후원한다.

동 토론회에서는 차별금지법안을 살펴보고 국회 법사위의 법안 심의 방향에 법적 토대를 제공하기 위하여 구체적인 차별금지법의 쟁점을 분석하며, 이에 대한 법적 문제점과 개선방안을 도출하는 논의가 이루어질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의 좌장은 이흥락 변호사가 맡았으며, 주제발표는 음선필 교수(홍익대학교 법과대학), 이상현 교수(숭실대학교 법과대학), 조영길 변호사(법무법인 I&S 대표), 윤용근 변호사(법무법인 엘플러스 대표)가, 지정토론에는 전윤성 변호사(자유와평등을위한법정책연구소), 김학성 교수(강원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명재진 교수(충남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지영준 변호사(법무법인 저스티스 대표)가 참여한다.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찬희)는 "법률 전문성을 토대로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법적 이슈들을 검토하기 위해, 다양한 견해를 가진 단체가 주관하는 토론회를 후원해 오고 있으며 찬성과 반대, 혹은 제3의 다양한 의견들을 주의 깊게 경청하고 있다. 동 토론회 역시 포괄적 차별금지법의 입법 방향과 법적 근거를 객관적으로 검토하기 위한 의미 있는 시사점을 제공되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