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박용일 기자

화성시 제4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위촉식 개최

  • 입력 2020.10.19 15:59
  • 댓글 0

제4대부터 어린이의회와 청소년의회로 구분, 총 100명으로 정원확대

 

[내외일보=경기] 박용일 기자 = 경기 화성시가 제3대 아동의회 해촉식과 제4대 어린이·청소년의회 위촉식을 지난 17일 어린이문화센터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10명의 아동이 대표로 참가하고 나머지 의원들은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해촉식은 지난해 9월 위촉돼 1년간의 임기를 보낸 제3대 아동의회가 그간의 경험과 고민을 담은‘아동 대상 도서나눔벼룩시장 개최’, ‘놀이터 안전도 점검 시스템 조성’ 등 복지, 문화, 안전, 교육분야 정책 4건을 발표하고 이들 의원들에게 감사장을 수여하는 시간으로 구성됐다.

이어진 위촉식은 제4대 어린이의원과 청소년의원에게 위촉장과 배지가 수여됐으며, 앞으로의 소감과 다짐을 적은 섹션카드 퍼포먼스가 펼쳐졌다.

40명이었던 아동의회는 제4대에서 어린이의회와 청소년의회로 나눠져 각 50명씩 총 100명으로 확대됐다.

어린이의회는 굿네이버스와 공동운영방식으로 바뀌어 10명의 대학생 자원봉사자와 함께 월 1회 아동권리실태조사, 실천과제 도출, 정책제언 활동을 하게 된다.

청소년의회는 지난달 위촉된 아동권리 옴부즈퍼슨 10명과 함께 협업해 동일한 활동을 진행할 계획이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100명의 어린이와 청소년 의원들을 통해 아동이 권리의 주체로서 시정에 참여할 수 있는 기반을 다질 것”이라며, “보다 내실 있는 사업이 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위촉된 제4대 아동·청소년의원의 임기는 1년간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