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DGFEZ⇔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 상호 간 업무협력 위한 협약식 개최 !!

  • 입력 2020.10.20 13:22
  • 댓글 0

상호협력 협약체결 ! 지역경제 활성화 디딤돌 역할 약속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청장 최삼룡)은 10월 19일(월) 11시 30분에 지역기업 혁신생태계 지원과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대구 그리고 경북 창조경제혁신센터 간 상호 업무협력을 위한 협약식을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2층 세미나실에서 개최하였다.

이번 협약식은 코로나19 등으로 어려워진 지역기업의 혁신성장 지원을 위한 생태계 조성과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해 상호 업무협력을 통해 상생 발전하고자 하기 위한 것이다.

주요 협약내용은 ▲지역기업과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 입주기업 간 협력사업 발굴 및 동반성장을 위한 상호협력 ▲지역기업의 국내외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상호협력 ▲지역기업의 혁신생태계 조성을 위한 상호협력 ▲지역기업의 지식재산 창출·보호, 인력 수급 및 고용안정 지원을 위한 협력·지원 등이다.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은 지난 7월 제5대 최삼룡 청장의 취임과 함께 기업의 혁신성장 생태계 조성과 4차 산업혁명시대 제조기업의 스마트화 추진을 통한 투자유치 활성화에 매진하고 있다.

이번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과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대구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재일)는「스케일업 지역창업의 거점」기관으로 지역 창업기업의 생태계 조성·지원과 확산에 노력하고 있으며, 경북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경식)는 「지역 기업의 적극적인 동반자」로서 혁신형 창업기업 육성과 ICT 융복합 신산업 생태계 구축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등 3개 기관은 이번 협약 후 주기적으로 회의를 개최하여 상호협력사업을 발굴하고 추진상황 점검을 추진하기로 하였다.

한편 대구경북경제자유구역청 최삼룡 청장은 “오늘 협약을 계기로 대구와 경북 창조경제혁신센터와 함께 지역기업의 혁신성장과 투자유치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사업을 꾸준히 발굴하고 추진하여,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디딤돌 기관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