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전주대대 이전 철회하고 항공대대 운항 변경하라”

  • 입력 2020.10.20 15:44
  • 댓글 0

익산시의회, 만장일치로 채택한 결의안 전주시 등에 전달

 

[내외일보=호남]고재홍 기자=익산시의회는 지난 19일 제231회 임시회에서 김태열 의원이 발의한 ‘전주대대 이전 반대 및 항공대대 운항 변경 요구 결의안’을 만장일치로 채택했다.

결의안에는 항공대대 이전으로 막심한 정신적·경제적 피해를 입었다고 주장하는 익산시민 생존권 보장을 위해 전주시의 전주대대 도도동 이전 즉각 철회와 부당하게 전가된 소음피해 최소화를 위한 항공대대 운항장주 전주권으로 변경, 정부와 전북도 해결책 마련 등이 포함됐다.

김 의원은 제안 설명에서 “전주시가 익산 입장을 고려하지 않은 채 항공대대를 춘포 인근 도도동으로 이전해 춘포주민은 군용기 굉음과 조류충돌 방지 소음이 더해져 스트레스를 받고 정주여건 하락으로 부동산 가치 평가절하 등 피해 역시 막심하다”며 “여기에 전주시는 북부권 잔여 군사시설인 전주대대를 익산·김제 인접지역으로 이전을 예정하는데, 예정지는 춘포면 소재지와 마을이 위치해 익산시민이 피해를 짊어질 수밖에 없다”고 주장했다.

특히 “전주시 경제적 이득과 환경개선을 위해 실행되는 전주대대 이전은 님비현상 대표 사례이며 자신 안위만을 생각하며 익산시민에 고통을 강요하는 일방적 행정 표본”이라며 “전주시는 익산 춘포지역에 부당하게 전가되는 피해 최소화를 위해 항공대대 헬기 운항을 전주권으로 변경하고 전주대대 도도동 이전을 즉각 철회하라”고 촉구했다.

이날 채택된 결의안은 기재부장관, 행안부장관, 국방부장관, 국회의장, 전북지사, 전주시장, 김제시장, 더민주당대표, 국민의힘당대표, 정의당대표 등에 전달됐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