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경상북도. "2020 예비부모와 함께하는 임신․출산 아카데미" 개최 !!

  • 입력 2020.10.20 18:24
  • 댓글 0

예비부모 대상 공동육아 인식 확산을 통한 저출생 극복 분위기 조성
출산, 육아 전문가 강연, 태교 음악회, 산전산모 마사지 등 진행

[내외일보=경북] 하청해 기자=경상북도는 17일부터 18일까지 1박2일간 경주 The-k호텔에서 ‘2020 예비부모와 함께하는 임신․출산 아카데미’를 개최했다.

지난 2014년 ‘스마트웨딩 아카데미’라는 이름으로 처음 시작되어 올해로 7년째를 맞이하고 있는 이번 행사는 각 분야별 전문가를 초청해 예비 부모의 행복한 출산과 육아에 필요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동시에 공동육아 인식 확산을 통한 건강한 가족형성 및 출산친화 분위기 조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이번 행사에 앞서 지난 9월 14일부터 10월 2일까지 도내 시․군에 주소를 둔 신혼부부 및 예비부모를 대상으로 참가신청을 받은 결과 22쌍이 신청했으며, 참가비는 무료이다.

행사 첫날인 17일은 예비부모의 태교와 휴식을 위한 △건강한 아이 행복한 부부를 위한 강의, △건강한 임신․출산을 위한 부부가 함께하는 태교 음악회로 진행되었으며, 둘째 날인 18일은 △산전산모 마사지법과 안전한 출산을 위한 호흡법 및 산모와 신생아 케어방법, △우리 아기를 위한 선물 만들기와 우리 아기에게 편지쓰기 등 부부가 직접 참여하고 체험해보는 시간으로 진행됐다.

그리고 경북도는 ‘같이하는 함께 육아, 가치 있는 행복육아’로의 공동육아에 관한 사회인식 개선을 위해 슈퍼맨 아빠교실, 경북 100인의 아빠단, 출산장려 창작극 지원 사업, 대학교 인구교육 교양과목 지원사업도 함께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이원경 아이여성행복국장은 “저출생 극복을 위해서는 공동육아에 관한 부모들의 인식개선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향후 공동육아에 관한 도민인식 제고 및 참여유도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출산장려 분위기를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