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창원소방서 의용소방대, 가을철 산불 및 산악사고 예방 캠페인 실시

  • 입력 2020.10.22 12:59
  • 댓글 0

60명의 의소대원들 코로나19 예방수칙 준수 위해 1일 30명의 대원들로 참석 제한해 2일간 캠페인 진행

21 ~ 22일 이틀간 가을철 등산객들 대상으로 산불을 예방하고 산악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가을철 안전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21 ~ 22일 이틀간 가을철 등산객들 대상으로 산불을 예방하고 산악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가을철 안전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 창원소방서(서장 김용진)는 21 ~ 22일 이틀간 가을철 등산객들을 대상으로 산불을 예방하고 산악 안전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일깨우고자 창원여성의용소방대(대장 조명순)가 가을철 안전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최근 5년간 산불 피해현황 자료에 따르면 산불 발생건수는 총 2726건, 피해액은 4934억 5500만 원으로 집계됐으며 주요 원인은 입산자의 부주의가 30%이상을 차지한다.

  이에 창원여성의용소방대는 용추계곡 인근 등산로를 순회하면서 가을철 산불 예방과 화재 시 대피요령을 안내하는 전단지와 홍보물품을 배부해 등산객들의 안전의식 고취를 위해 고군분투했다. 60명의 의소대원들은 코로나19 예방수칙을 준수하기 위해 1일 30명의 대원들로 참석을 제한해 2일간 캠페인을 진행했다.

  의소대원들은 ▲가을철 산불 예방 방법 홍보 ▲화재 시 대피요령 교육 ▲등산로 쓰레기 줍기 봉사활동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 안내 ▲등산객 안전 지킴이 역할 등 다양한 활동에 자발적으로 참여했다.

  김용진 서장은 “캠페인에 자발적으로 참여해주신 의소대원들께 감사드린다. 가을철은 1년 중 산악사고가 가장 많이 발생하는 시기이기에 반드시 안전수칙을 준수한 산행을 하시고, 산불 예방수칙을 숙지하고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