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한규 기자

중구, 코로나시대 슬기로운 정책 아이디어 공모전

  • 입력 2020.10.22 16:13
  • 댓글 0

[내외일보=서울] 이한규 기자 = 중구가 구민 참여에 기반한 창의적인 정책 아이디어를 발굴하고자 '2020년 중구민 아이디어 공모전'을 내달 13일(금)까지 개최한다.

공모 주제는 코로나 시대를 슬기롭게 살아갈 아이디어로, '환경을 생각하는 중구', '안전하게 만나는 중구', '슬기롭게 일하는 중구' 세 분야로 나누어 접수를 받는다.

'환경을 생각하는 중구' 분야에서는 코로나19와 맞물려 관심이 증폭된 쓰레기 문제와 온실가스 저감처럼 환경 위기 극복 및 기후변화를 늦출 아이디어를 제안받는다.

 '안전하게 만나는 중구'에서는 돌봄·문화·생활체육 등 불가피한 대면서비스를 안전하게 만날 수 있는 개선책이나 코로나 속에서 실현가능한 방법을, '슬기롭게 일하는 중구'에서는 스마트 민방위 교육, 지방세 카카오톡 상담처럼 디지털화 및 모바일 서비스 전환이 가능한 서비스 정책제안 및 비대면 공공서비스 아이디어를 공모하고 있다.
 
중구민이나 중구에 사업장(직장)을 갖고 있는 사람은 누구나 공모가 가능하다.

 구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2020년 중구민 아이디어 공모전' 양식을 작성해 이메일이나 우편(서울 중구 창경궁로 17 기획조정과 제안담당자 앞)으로 제출하면 된다.

여기에 국민신문고( '공모제안' → 서울특별시 중구 공모 제안)를 통한 접수방식도 추가해 국민신문고 홍보와 함께 구민의 아이디어 제안 채널도 확장했다.

접수된 정책 아이디어는 관련 부서의 검토를 거쳐 1차 서면심사, 2차 위원회 평가 및 주민 모바일 투표를 거쳐 최종 순위가 결정된다.

최우수 1명에겐 100만원, 우수2명은 70만원, 장려3명은 50만원, 노력1명에게는 30만원의 시상금이 있으며, 선정 결과는 12월경 구 홈페이지에 공지 및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구는 이번 공모전을 위해 오는 26일(월) 중구 공식 유튜브 채널 '을지로전파사'에정책제안서 작성법 특별 강의도 게재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