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윤재옥 기자

계룡시, 2020년 주민참여예산위원회 개최

  • 입력 2020.10.22 23:09
  • 댓글 0

- 2021년도 주민참여 제안사업의 본예산 반영 여부 심의 -

계룡시장 최홍묵

[내외일보/계룡] 윤재옥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가 지난 20일 시청 상황실에서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이하 위원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주민참여예산제는 예산편성 과정에 주민이 직접 참여해 주민의견을 수렴하고 반영함으로써 지방재정운영의 투명성과 재원배분의 공정성을 제고하기 위한 제도로, 주민편익 및 복리증진을 위한 사업, 생활불편 해소 및 기타 지역 발전을 위한 사업을 대상으로 한다.

공모를 통하여 2021년도 주민참여예산 제안사업으로 접수된 사업들은 담당부서 검토를 거친 후, 최종적으로 위원회에서 2021년도 본예산 반영 여부를 심의하였다.

2021년 주민참여예산 편성을 위해 시는 지난 1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제안사업을 접수받았으며, 35개의 제안사업에 대해 제안자 면담 및 현장 확인, 타당성, 소요사업비 등 담당부서 검토를 거친 후 이번 위원회를 개최하게 됐다.

위원회는 각 제안사업의 구체적인 사업추진 방향 및 내용에 대해 심의했으며, 심의 결과 △신도안면 내 보도블럭 보수 및 바닥LED조명사업 △광석2리 마을안길 아스콘 포장 덧씌우기사업 △어린이교통안전 옐로우 카펫 또는 노란발자국사업 등 총 16개 사업, 257백만원에 대해 내년도 주민참여예산사업으로 확정했다.

시는 이번에 선정된 사업을 2021년도 본예산에 반영에 11월에 의회에 제출하고 의회 의결을 거쳐 최종 편성해 예산 반영결과는 12월말 홈페이지에 공개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선정된 제안사업이 지역발전 및 주민복리증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사업의 집행·추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