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시, 독감 예방접종 일정대로 "지속" 결정 밝혀 !!

  • 입력 2020.10.26 19:49
  • 댓글 0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서두르지 말고 건강상태가 좋은 날 접종
지금까지 검토한 중증이상반응 신고사례는 접종과의 인과성 낮음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시는 24일 오후 5시 감염병관리지원단, 방역대책전략자문단, 대구시의사회 등 전문가들과 독감 예방접종 이상반응 신고사례와 관련해 ‘긴급 대구시 대응방안 회의’를 개최하고, 예방접종을 일정대로 지속하기로 결정했다.

이날 회의는 질병관리청이 오후 3시에 발표한 독감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신고사례 브리핑 내용을 토대로, 대구시도 지역 전문가들과 함께 관련 사항에 대해 논의한 후 대구시의 입장을 신속하게 밝히기 위해 마련했다.

질병관리청은 전문가 회의 결과 지금까지 검토한 사망사례는 예방접종과의 인과성은 매우 낮으므로 독감 예방을 위한 예방접종은 지속할 것이라고 발표했다.

이에 대구시는 질병관리청에서 발표한 조사 결과와 대구시의 역학조사 등을 토대로 중증이상반응 신고사례 5건에 대해 예방접종과의 인과성에 대한 검토를 하였으며, 2건의 신고사례는 질병관리청의 검토 결과에 따라 사망과 예방접종과의 인과성이 낮은 것으로 판단하였으며, 나머지 3건에 대해서는 아직 결과가 나오지 않았으나 접종 2~4일 후 증상발생 및 사망 한 것으로 보아 예방접종이 사망의 원인이 되었다고 판단하기는 어려운 것으로 의견이 모아졌다.

따라서 대구시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을 기존 일정대로 지속하되 ‘안전한 예방접종’을 위해 시민들에게 다음과 같은 주의사항을 지켜주길 당부했다.

첫째, 시민들이 마스크착용, 손씻기 등 개인위생수칙을 잘 지키고 있어 독감 유행이 예년보다 낮고 유행 시기도 늦어질 가능성이 높음으로 아직 접종을 하지 않은 사람은 너무 서두르지 말고 천천히 예방접종을 하기를 바란다.

둘째, 반드시 본인의 건강상태가 좋은 날 예방접종을 하도록 하며, 접종하기 전 평소에 앓고 있는 질환이나 계란, 약물 알러지를 가진 분은 반드시 의료인에게 알리고, 접종 후에는 15~30분간 접종 기관에서 안정을 취한 후 귀가하는 것이 좋다.

셋째, 접종 후 2~3일 정도 건강 상태를 관찰하고 이상이 있을 경우 접종한 의료기관 또는 보건소에 즉시 연락하도록 한다.

한편 대구시는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 신고사례에 신속하게 대응하고 의료기관과 시민들에게 안전한 예방접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홍보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