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김주환 기자

공주시 농산물가공지원센터, HACCP 인증 취득

  • 입력 2020.10.27 09:28
  • 댓글 0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제품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공주시 농산물가공지원센터가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으로부터 식품안전관리인증기준(HACCP) 인증을 취득했다.

27일 시에 따르면, 이번에 HACCP 인증을 받은 제품 유형은 과채주스류와 잼류 2종으로, 인증기간은 2023년 10월 22일까지 3년이다.

공주시 농산물가공지원센터는 올해 HACCP 인증 획득을 위해 내부 시설 및 가공장비 보완, 기준서 정립 및 종사자 교육 등 HACCP 시스템 구축에 주력해 왔다.

HACCP은 식품의 원료 입고, 제조‧가공 및 유통‧판매되는 모든 과정에서 각 과정의 위해요소를 중점적으로 관리해 안전한 먹거리를 최종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한편, 공주시 농산물가공지원센터는 농업기술센터에서 운영하는 가공교육(기초, 심화과정)을 수료하고 공주농산물가공영농조합법인에 가입 후 이용할 수 있다.

지난해 7월 식품제조가공업 등록 후 현재까지 씹히는고마(복숭아잼) 등 13종의 제품을 생산중인데, 올 10월 현재 매출액이 약 6천만 원으로 전년대비 3배 이상 증가되는 등 농업인의 농외소득 향상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정종희 생활기술팀장은 “과채주스류와 잼류의 HACCP인증으로 소비자들에게 생산제품에 대한 신뢰도를 더욱 높일 수 있는 발판이 마련되어 매출액 증가도 기대하고 있다”며, “공주시농산물가공지원센터에서 생산되는 모든 제품의 위생관리를 더욱 철저히 관리하여 HACCP 인증 유지 및 내실 있는 관리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