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 「2020년 장기요양 급여제공 우수사례 발표대회 및 시상식」 개최 !!

  • 입력 2020.10.27 11:01
  • 댓글 0

장기요양 기관 및 종사자 전문성 제고와 자긍심 함양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국민건강보험공단 대구경북지역본부(본부장 김선옥)는 26일 지역본부 5층 대회의실에서 장기요양기관 종사자 및 공단 직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2020년 장기요양 급여제공 우수사례 발표대회 및 시상식」을 개최하였다.

이번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장기요양기관의 특화프로그램과 요양보호사의 서비스 모범사례를 발굴·전파하여 장기요양 서비스 질 향상을 도모하고, 종사자의 전문성 제고 및 자긍심 함양시키기 위해 마련되었다.

대구·경북 소재 장기요양기관 및 요양보호사로부터 총 47편의 사례가 응모됐으며, 내·외부 전문가 심사위원들의 심사를 통해 장기요양기관 부문 6편, 요양보호사 부문 5편, 총 11편이 최종 선정되었다.

그리고 이날 시상식에서는 각 부문 최우수 등 수상작인 효인지재활전문센터의“기대와 자신감”과 지명희 요양보호사의“죽음을 연구하다 만난 희망의 친구”등을 발표하여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수상작은 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웹진 게시 및 전국지사 민원실에 송출하여 홍보할 예정이다.

한편 김선옥 본부장은“이번 대회를 통해 가족 같은 따뜻한 돌봄을 경험한 분들의 사례들을 많이 접할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며,“장기요양기관과 현장에서 일하는 종사자분들이 질 높은 서비스를 제공하고 자긍심을 가질 수 있도록 장기요양 제도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