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김주환 기자

행복청, 복합편의시설 체육관,‘상승-에너지’미술작품 선정

  • 입력 2020.11.09 10:33
  • 댓글 0

- 상승-에너지’김희상씨 작품 선정, 내년 준공에 맞춰 설치 예정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청장 이문기, 이하 행복청)은 행정중심복합도시 (이하 행복도시) 어진동 일원에서 시행되는 복합편의시설 체육관의 주출입구 측에 설치할 미술작품(입체 조형물)을 김희상씨가 출품한 ‘상승-에너지’로 최종 확정하였다고 9일(월) 밝혔다.

이번 미술작품은 지난 9월 국내 미술작가를 대상으로 공모를 실시하여 접수된 18개 작품 중 자체 심사를 거쳐 당선작(1등작)으로 선정되었으며, 지난 10월말 세종시 미술작품 심의위원회 심사를 거쳐 최종 확정된 것이다.

당선작은 물의 에너지가 상승하여 자연의 순환과 힘찬 생명력을 표현한 작품으로, 심사위원들로부터 체육시설의 특성에 맞게 활기차고 진취적인 이미지와 더불어 역동적인 조형미가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특히 율동성이 뛰어난 외관은 비정형적인 본 체육시설의 이미지와도 잘 어우러질 뿐 아니라 인근 공원과도 조화롭게 구성되어 있어 시민들로 하여금 친밀감을 주는 조형물로서 모자람이 없을 것으로 평가하였다.

향후 행복청은 최종 선정작이 조기에 제작․설치될 수 있도록 11월중  계약을 진행하여 내년 4월까지 설치를 완료할 예정이다.

한편, 복합편의시설 체육관은 지상2층, 지하2층 규모의 수영장, 풋살장, 다목적홀 등을 갖춘 시설로, 본 체육시설이 준공되면 이전공무원 및 세종시민들이 다양한 체육활동을 즐길 수 있는 핵심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최재석 공공청사기획과장은 “아름다운 경관 조성은 물론 건축물 미관을 향상하고자 공모를 통해 본 미술작품을 선정하였다”면서 “미술작품 설치를 통해 본 시설을 방문하는 이용객들이 시각적인 즐거움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