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박상덕 기자

‘2020 광명시 온라인 일자리한마당’ 마련

  • 입력 2020.11.13 17:57
  • 댓글 0

내달 11일까지 50개 기업체·구직자 간 취업매칭 도와

[내외일보=경기] 박상덕 기자 = 광명시는  16일부터 12월 11일까지 코로나19 극복 일자리 살기기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2020 광명시 온라인 일자리한마당’을 연다.

고용노동부안양지청과 공동으로 개최하는 이번 일자리한마당은 코로나19 상황과 구인기업의 편의성을 위해 박람회 공식 누리집을 개설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관내·외 50여개의 기업체가 참여한다.

구직자는 박람회 공식 누리집 내 채용관을 통해 참가기업의 구인정보를 손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회원가입 후 이력서를 등록하면 원하는 기업에 바로 온라인 입사지원이 가능하다.

시는 AI면접체험관, 청년면접정장 대여, 이력사진촬영, MBTI적성검사, 퍼스널컬러 이미지 컨설팅 등 다양한 부대행사와 시 일자리 관련 프로그램을 안내하는 취업지원관을 운영해 구직자들의 취업을 지원한다.

구직자는 누구나 박람회 기간 중 박람회 전용 누리집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온라인 활용이 익숙하지 않은 중장년 구직자는 광명일자리센터로 직접 방문해 직업상담사의 도움으로 부대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시는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실시간 라이브 특강 프로그램도 진행하며 오는 17일 오후 2시부터 광명시 공식 유튜브 채널 광명시를 통해 ‘초보자 크리에이터를 위한 크리에이터 특강’과 ‘마케팅 분석 기법 등의 마케팅 전문가 특강’을 실시간으로 생중계해 크리에이터와 마케팅 분야를 희망하는 구직자들의 궁금증을 해소시켜 줄 예정이다.

이번 박람회에 참여를 원하는 구직자는 공식 박람회 누리집(www.gmjob.kr)을 통해서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광명일자리센터(☎02-2680-6273)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