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김상규 기자

강남규 서구의원, 제2회 다산의정대상 기초 정치 부문 수상 ‘영예’

  • 입력 2020.11.20 21:43
  • 댓글 0

[내외일보=인천] 김상규 기자 = 인천 서구의회 강남규 의원(더불어민주당)이 19일 수원시 경기문화재단 다산홀에서 열린 ‘제2회 다산의정대상’ 기초 정치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다산의정대상은 중부일보 주관으로 지역주민들을 위해 열띤 의정활동을 펼친 경인 지역의 풀뿌리 정치인들을 선정해 1천 6백만 수도권 주민의 이름으로 표창하는 시상식이다.

강남규 의원은 제8대 전반기 복지도시위원장으로서 ‘인천광역시 서구 지역화폐 발행 및 기금 설치 조례’, ‘인천광역시 서구 문화도시 조성 및 지원 조례’처럼 민선 7기 인천 서구의 대표 사업 관련 조례들을 제정하는 등 입법 활동을 꾸준히 해왔다.

또 평소 ‘서구 주민들의 보좌관’을 자처하며, 주민들과의 활발한 소통을 통해 지역 민원 청취 및 해결에도 적극적으로 앞장서왔다.

또한, 작년에 (사)한국환경정보연구센터로부터 ‘2019 전국지방의회 친환경최우수의원’으로 선정되기도 했던 강남규 의원은, 수도권매립지 종료를 위한 특별위원회 위원장으로서 2025년 수도권매립지 매립 종료 이행을 강력하게 촉구해왔다.

한편, 매립지 인근 피해지역을 위해 사용해야 할 수도권매립지 특별회계 사용에 불가역적인 원칙과 기준이 있어야 한다면서, 지난 9월 인천시의회에서 개정을 시도한 ‘통합재정안정화기금 설치 및 운용 조례’의 대상에서 매립지 특별회계를 완전히 제외해야 한다는 성명을 발표하기도 했다.

강남규 의원은 “상패를 내려놓고 당장 지금부터 더 많이 듣고, 더 많이 보며, 더 많이 뛰겠다.”라면서, “항상 새로운 각오와 의지로써 더 낮은 곳에서 더 겸손한 자세로 늘 시민이 우선이고 언제나 시민 편에 서서 일하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