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인천
  • 기자명 최장환 기자

인천콘텐츠코리아랩, ‘창작자 IP 서포트’ 프로그램 성료

  • 입력 2020.11.25 13:52
  • 댓글 0

지식재산권 출원 신청 지원…상표·디자인·특허권 등 20건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테크노파크(인천TP)가 운영하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은 ‘창작자 지식재산권(IP) 서포트’ 프로그램을 통해 올해 모두 20건의 지식재산권 출원 신청을 지원했다고 25일 밝혔다.

창작자 IP 서포트는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의 다양한 창작 프로그램 수료생을 대상으로 문화상품에 대한 특허 및 디자인·상표권 등 산업재산권과 문학·음악·미술 작품 등에 대한 저작권 보호를 돕는 프로그램이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의 지원으로 출원을 신청한 지식재산권은 상표권 16건, 디자인권 3건, 특허권 1건 등 모두 20건이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은 앞서 지난 6월 프로그램 참가자를 대상으로 지식재산권 창출, 보호, 활용 등의 내용을 담은 지식재산권 강의를 제공한 데 이어 지식재산전문가 및 변리사와의 상담 및 컨설팅을 지원했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 관계자는 “이 프로그램은 창작자의 지식재산권 확보에 도움을 주기 위한 것”이라며 “앞으로도 보다 많은 창작자들이 지식재산권과 관련해 경쟁력을 갖출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의 ‘창작자 IP 서포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창작자들이 변리사 등 전문가와 지식재산권 출원과 관련한 상담을 벌이고 있다.]
[인천콘텐츠코리아랩의 ‘창작자 IP 서포트’ 프로그램에 참여한 창작자들이 변리사 등 전문가와 지식재산권 출원과 관련한 상담을 벌이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