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구/경북
  • 기자명 하청해 기자

대구시 공공보건의료기관 협의체. 온라인 성과공유회 개최 !!

  • 입력 2020.11.26 21:11
  • 댓글 0

대구시 18개 공공보건의료기관 코로나19 대응 성과 공유
서로의 역할과 경험 되돌아보고 노력 격려하며 새로운 유행 대비

[내외일보=대구] 하청해 기자=대구시는 대구시 공공보건의료기관 협의체(김건엽 위원장), 공공보건의료지원단(김종연 단장)과 공동으로 25일 오후 1시 30분 코로나19 대응 성과공유회를 온라인으로 개최했다.

이날 성과공유회에서는 코로나19 대응 관계자들을 위로하고 마음을 다스리기 위해 허만세 계명대 사회복지학과 교수의 심리 특강과 함께 대구의료원, 감염병관리지원단, 정신건강복지센터, 시민건강놀이터, 근로자건강센터의 코로나19 상황에서 각 기관별 역할과 노력에 대한 사례 발표가 이어졌다.

김종연 대구시 공공보건의료지원단장은 “오늘 공유회를 통해 각 기관의 코로나19 대응 관련 다양한 사례를 공유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 앞으로도 공공보건의료 유관 기관과 적극 협력해 코로나19 대응과 함께 대구시 공공보건의료 발전에 기여하는 지원단이 되겠다”고 밝혔다.

그리고 김재동 대구시 시민건강국장은 “이번 성과공유회를 통해 다시 한번 서로를 격려하고 그간 역할과 경험을 되돌아보며 코로나19 재유행을 대비하는 중요한 자리가 됐다. 앞으로도 협의체와의 협력을 통해 코로나19 사태를 현명하게 잘 대응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대구시 공공보건의료기관 협의체는 2015년 4월 1일에 구성돼 현재 18개 기관이 함께 지역 공공보건의료 사업 추진에 협력하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