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 올바른 식습관, 공모전으로 함께

  • 입력 2020.11.30 10:06
  • 댓글 0

- 제4회 음식문화개선포스터공모전 기관상 1교, 개인상 8명 선정 -

최우수상작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특별자치시(시장 이춘희)가 초등학생들의 올바른 식습관을 형성하고 건강한 음식문화 조성에 기여하기 위해 진행한 ‘제4회 음식문화개선 포스터 공모전’의 수상자를 발표했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9월 23일부터 지난 10월 23일까지 세종지역 초등학생 2만 9,980명을 대상으로 진행, 22교에서 작품 115점을 접수해 공정한 심사를 거쳐 참여율이 높은 1교, 수상작 8점을 선정했다.

주제는 코로나19 등 감염병 예방을 위한 식사예절을 담은 내용 음식점과 가정에서 ‘좋은 식단’의 적극 실천을 담은 내용 우리나라 식습관 문제점의 개선을 담은 내용 등이었다.

기관상에는 가장 참여율이 높았던 장기초등학교가 선정됐고, 개인전 최우수상에는 윤규리 학생(두루초 6)이 우수상에는 박소정 학생(보람초 5), 장서윤 학생(한결초 1)이, 장려상에는 학생 5명이 선정됐다.

수상작은 30일 시청 누리집에 발표·게재되며 각 학교에 상장과 부상을 전달할 예정이다.

올해 수상작을 포함한 1차 심사 전시작으로 선정된 32점은 내달 14일부터 18일까지 시청 로비에 전시·홍보할 계획이다.

이상호 시 보건정책과장은 “음식문화개선 포스터 공모전은 매년 식문화 개선의 중요성을 알리는 창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며 “올해는 코로나19로 식사예절의 중요성이 더욱 중요해져 올바른 식문화에 대해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