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백평권 기자

"대한민국 흥이 시작되는 곳!"

  • 입력 2021.01.03 15:18
  • 댓글 0

장흥군, 신축년(辛丑年) 새해 관광 슬로건 선포

 

[내외일보=호남]백평권 기자=장흥군은 2021년 1월 1일 신축년(辛丑年) 새해 아침을 맞아 「대한민국 흥이 시작되는 곳!」이라는 장흥군의 새로운 관광 슬로건을 선포하였다.

장흥군의 관광 슬로건은 타 지역과 차별화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변화하는 관광 시장에 대응하여 흥이 넘치는 관광 문화 도시 장흥을 만들고자 기획되었다.

관광 슬로건 「대한민국 흥이 시작되는 곳!」은 길게(長) 흥하는(興) 고장이라는 장흥의 이름에서 흥(興)을 모티브로 한 슬로건이다. 흥이란 사람과 천지의 기운이 만나서 일으키는 재미나 즐거운 감정이라는 뜻을 지니고 있다.

장흥군은 장흥의 역사 자원을 느낄 수 있는 「국흥」, 문림의향의 고장을 의미하는 「문흥」, 물축제 등의 즐거움을 선사하는 「여흥」, 장흥 여행의 감동을 선사하는 「감흥」 등, 테마별 흥과 관련된 관광 코스와 관광 상품 개발을 추진할 계획이다.

또한 유튜브 등 SNS를 이용한 홍보에 집중하여 ‘온라인 흥(興) 댄스 콘테스트’, ‘흥 포즈 챌린지’ 등 다양한 이벤트성 행사를 준비해 장흥군을 개성이 살아 숨 쉬는 명품 관광 도시로 만들어 나갈 예정이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맑은 물 푸른 숲의 고장인 정남진 장흥은 사계절 볼거리와 먹거리, 역사와 문화자원이 풍부한 곳이다”며 “올해에는 탐진강 생태 테마파크와 탐진강 향기 숲 공원 조성, 안중근 역사 문화 자원 개발, (구)장흥교도소를 체험교도소와 문화예술복합공간으로 변모시키는 관광 자원 개발 사업 등을 적극적으로 추진하여 장흥군의 2021년을 힘차게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