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교육청, 단위학교의 방과후학교 업무 지원한다.

  • 입력 2021.01.13 11:41
  • 댓글 0

- 초․중․고 방과후학교 운영 내실화를 위한 운영제안서 심사 지원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세종시 학교의 방과후학교 업무 절차가 보다 간편해져 교원들이 교육과정에 더욱 집중할 수 있게 될 전망이다.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2021학년도 단위학교의 방과후학교 개인위탁 운영 제안서 심사 업무를 지원한다.
 
그동안 학교 현장의 교원들은 방과후학교 업무에 따른 부담과 고충을 꾸준히 제기해왔다.
 
이에 세종시교육청은 단위학교 방과후학교 담당 교원의 업무를 경감하고 운영의 내실화를 제고하기 위한 지원 대책을 마련했다.

세종시교육청은 학교 급별 방과후학교 프로그램 수요조사를 거쳐 기존 단위학교에서 실시해왔던 방과후학교 개인위탁 강사 모집 및 운영 제안서를 대신 심사하고, 방과후학교 개인위탁 강사 운영 제안서 심사 결과를 방과후학교 누리집 게시판을 통해 각급 학교에 안내한다.
 
방과후학교 담당 교원들은 누리집에 게시된 방과후학교 개인위탁 강사 명단을 참고하여 별도의 공고‧모집 절차 없이 희망하는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강사와 계약하면 된다.

도담초등학교 고나현 방과후학교 업무 담당자는 “방과후학교의 업무 중 개인위탁 운영 제안서 심사 과정이 가장 어려운 업무 중 하나였다.”라며, “교육청에서 업무 경감을 위해 개인위탁 강사의 운영제안서 심사를 지원해주니 방과후학교 업무 운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이주희 교육협력과장은 “학교의 행정 업무가 경감되어 교사들이 교육과정에 최선을 다해 집중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것이 우리 교육청의 역할이다.”라며, “이번 지원 사업을 통해 방과후학교 운영 내실화로 학생, 학부모가 만족하는 방과후 프로그램이 되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