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유성구, 대전환기 선도할 새해 주요사업 점검

  • 입력 2021.01.13 15:17
  • 댓글 0

2021 주요업무계획 보고회 개최

사진은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온라인을 통해 보고회를 주재하는 모습.
사진은 정용래 유성구청장이 온라인을 통해 보고회를 주재하는 모습.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지난 12일과 13일 이틀에 걸쳐 온라인을 통해 ‘2021 주요업무계획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서는 새해 구정 운영방향인 ‘대전환의 시대, 혁신을 선도하는 유성’ 구현을 위한 부서별 역점과제 및 주요업무 보고와 함께 구체적 실행방안 토론이 진행됐다.
구는 올해 ▲실질적 자치분권 구현 ▲포스트 코로나 시대 4차 산업혁명 선도 ▲유성형 뉴딜 전략적 추진 ▲삶과 일이 균형을 이루는 도시를 4대 전략목표로 혁신을 선도한다.
특히 ▲행정동 분동, 행정복지센터 신축 ▲마을돌봄공동체 활성화 ▲주민주도 지역문제해결 공동체 구축 강화 ▲유성형 공공데이터 구축 ▲테스트베드 최적 도시 조성 ▲팬덤(FANDOM)유성 구현 ▲유성형 5GREEN 뉴딜 등 도시·생활인프라의 녹색전환 ▲지역맞춤형 일자리 창출 지원 ▲복지사각지대 발굴 ▲유성온천 관광거점 조성사업 ▲마을단위 공원 활성화 등 83개 역점과제와 110개의 주요업무를 점검했다.
보고회를 주재한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대전환의 시대 혁신을 통해 포스트 코로나를 대비하고 올 한해 계획한 모든 사업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라고 말했다. 이어 구정의 전체 최적화를 위한 전부서의 협업을 강조하며 “구정의 큰 틀 속에서 구 전체의 행정역량을 높이는 방향으로 일하는 방식을 전환하고 부서 간 소통 강화를 통해 협업 체계를 발전시켜 달라”고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