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시교육청 - 구·군과 교육 현안 논의
인천시교육청 - 구·군과 교육 현안 논의
  • 최장환 기자
  • 승인 2021.01.13 16: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21년 신년 인천교육 발전 협력을 위한 간담회 열려

[내외일보=인천]최장환 기자= 인천광역시교육청(교육감 도성훈)은 13일 인천시청에서 인천교육 발전 협력을 위한 교육감-군수·구청장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비대면 영상회의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도성훈 교육감을 비롯한 교육청 관계자들과 고남석 연수구청장 등 10명의 구청장·부군수(강화군·옹진군 부군수)가 참석했다.

시교육청은 일반학교 장애학생의 돌봄지원체계 강화를 위한 지역사회 연계, 학교 인조잔디 운동장 개보수 대응 투자 지원 협조 등의 현안을 다뤘다.

구·군에서는 자원순환 정책(쓰레기 배출 분리) 알기 교육과정 운영, 학교 교육경비 보조금 지원사업 협조, 학교 미설치 지역 관외 고등학생 생활비 지원 등을 제안했다.

이번 간담회를 통해 교육청과 구·군은 교육 현안에 대한 활발한 소통으로 공감대를 형성하며 교육 발전을 위한 협력을 더욱 공고히 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성훈 교육감은 “코로나19로 모두가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상황에서 그 어느 때보다 긴밀한 소통과 협력이 필요하다”며 “교육청과 구·군이 공동의 노력을 해나가는 것은 물론 앞으로도 인천교육 발전을 위해 관심과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인천시교육청의 도성훈 교육감과 군,구 구청장.군수와 온라인을 통해 배대면 간담회를 개최했다.]
[인천시교육청의 도성훈 교육감과 군,구 구청장.군수와 온라인을 통해 배대면 간담회를 개최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