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연예·스포츠
  • 기자명 내외일보

유스케 사과, 왜?

  • 입력 2021.01.13 22:26
  • 댓글 0
유희열의 스케치북
유희열의 스케치북

 

[내외일보] KBS 2TV '유희열의 스케치북'(이하 유스케)측이 그룹 방탄소년단과 아미들에게 사과했다.

'유스케' 측은 12일 공식 인스타그램에 "니브가 부른 BTS의 'Blue & Grey' 커버 노래에 대해 크레딧 공동 작업자는 모두 자막 표기하였으나 토크 중 원곡자라는 단어 사용에서 1인 작업처럼 오해를 불러일으킨 점에 대해 제작진은 해당 아티스트인 BTS와 Nive 그리고 해당 아티스트의 팬 여러분들께 심려를 끼쳐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입장을 밝혔다.

그러면서 "본 영상 클립은 삭제 조치하였으며 앞으로 스케치북은 뮤지션 입장에서 프로그램 제작에 더욱 신경 쓰겠다"고 전했다.

앞서 지난 8일 방송된 '유스케’에는 싱어송라이터 니브가 게스트로 출연했고, MC 유희열은 방탄소년단의 앨범 'Be' 수록곡 중 하나인 '블루 앤 그레이'(Blue and Grey)의 작사·작곡에 참여한 니브를 향해 '블루 앤 그레이'의 원곡자'라고 두 번이나 힘주어 이야기했다.

유희열은 이날 방송에서 니브에게 '블루 앤 그레이'의 가창을 청하며 ''이 노래 니브의 목소리, 원곡자의 목소리로 들어보고 싶은데 괜찮겠냐'라고 물은 뒤 '오늘은 원곡자의 목소리로 들어보겠습니다. 박수로 청해 들어보죠'라고 말했다.

해당 방송 이후 팬들은 니브의 유튜브 계정 및 KBS 시청자 게시판 등에 "'Blue & Grey'는 뷔와 니브가 공동으로 작업에 참여한 곡으로 니브를 원곡자라고 표현한 것은 무리가 있다"고 지적에 나섰다.

앞서 지난 9일 니브 또한 자신의 SNS를 통해 사과의 의사를 밝혔다. 

니브는 "'Blue & Grey는 V와 Levi 그리고 BTS 멤버들 모두가 함께 하여 완성된 작품이며 변하지 않는 사실이다. 방송에서 정확하지 않은 표현을 현장에서 바로 잡아야 한다는 생각을 하지 못한 채 녹화를 끝낸 것은 제 잘못'이라며 "태형(V)이는 늘 귀인으로 생각할만큼 아끼는 동료이자 동생이다, 이 일로 태형이와의 앙금이 생기지 않기를 바란다"고 사과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