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미래에셋대우, ㈜루메나 IPO 주관사 체결

  • 입력 2021.01.20 14:17
  • 수정 2021.01.20 16:03
  • 댓글 0

㈜ 루메나, 연매출 300억 목표 혁신적 친환경 소형 가전제품 전문기업… 2022년 IPO 추진

(사진 = 미래에셋대우)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미래에셋대우는 해운대 조선비치호텔에서 ㈜루메나와 IPO 주관사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수) 밝혔다.

㈜루메나는 최근 각광받는 친환경 소형 가전제품 전문기업으로 미래에셋대우는 ㈜루메나의 2022년 하반기 코스닥 시장 상장을 추진한다.

이번 체결식에서 양측은 △㈜루메나의 성장과 경쟁력 강화를 위한 2022년 하반기 IPO 추진 및 투자유치(IR) 컨설팅 △㈜루메나의 생활밀착형 디자인 역량 및 기술력에 기반한 가치 창출의 협업 모색 등 양사 장점을 활용한 전략적 업무협약을 골자로 대표주관 계약을 체결했다.

㈜루메나는 자체 디자인, 설계를 바탕으로 한 생활밀착형 아이템으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사용성을 제공하고 있는 강소혁신기업이다. 2015 년 모바일 휴대용 배터리를 포함, 핵심요소인 무선기반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제품 라인업을 확장하기 시작했으며, 2017 년 여름 국민템 손풍기 열풍의 중심에 서 사업영역을 크게 확장했다. 2018 년 대만, 일본, 호주, 중국, 북미 5 개국과 전략적 유통 파트너 협약을 체결하고 수출을 본격화하며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도약하는 발판을 만들었으며 차별화된 퀄리티의 신규 제품 라인업을 바탕으로 2021년 300억 매출을 목표로 하고 있다.

미래에셋대우는 이번 체결식을 통해 ㈜루메나의 IPO 주관사로서 2022년 하반기 상장을 목표로 관련된 자문서비스를 제공한다. ㈜루메나의 비즈니스 확장 전략을 함께 고민하고, 기업 육성을 위한 체계적 솔루션을 제공한다. 두 회사는 이 밖에 각자의 장점을 활용한 E 커머스파트와 마케팅 파트 등 다양한 공동 사업을 함께 발굴하기로 합의했다.

협약식에 참석한 미래에셋대우 성주완 IPO본부장은 "미래에셋대우의 오랜 경험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충실하고 신중하게 (주)루메나 의 기업공개 작업에 임해 상장을 성공적으로 추진하겠다"며, "높은 디자인역량 및 기술력을 보유한 (주)루메나의 기업가치를 제고하고, 비즈니스 확장성에 대한 시장의 신뢰도를 더욱 높이는데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