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박상덕 기자

광명시 ‘제5차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

  • 입력 2021.01.21 16:12
  • 댓글 0

[내외일보=경기] 박상덕 기자 = 광명시가 ‘다시 새 시대를 여는 평생학습도시 광명’을 비전으로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을 마련해 2025년까지 10대 과제를 추진한다.

 시는 20일 광명시평생학습원에서 ‘제5차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 수립’ 연구용역 최종보고회를 열었다.
 
 보고회에는 박승원 광명시장, 평생학습관계자, 평생학습 실무위원, 용역 관계자 등이 참석했다.

 5차 평생학습도시 중장기 종합발전계획은 시민 누구나 학습과 교육을 통해 성장하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도록 2021년부터 2025년까지 5개년동안 추진할 평생학습사업을 담고 있다.

 시는 종합발전계획을 마련하고자 지난해 4월부터 올해 1월까지 약 9개월간 용역을 진행해 왔으며 이날 최종보고회에서 ‘다시 새 시대를 여는 평생학습도시 광명’이라는 비전과 △[시민]참여하는 시민, 성장하는 시민 중심 평생학습 추진 △[조직화]협력과 연계의 평생학습 조직화 △[차별화와 특성화]평생학습도시를 선도하는 차별화 △[포용과 연계]모두를 포용하는 평생학습 복지 확산 등 4대 전략방향을 설정했다.

 또한 ①온라인 평생학습 체제 구축, ②지속적 성과관리 시스템 구축, ③글로벌 민주시민역량 강화, ④행정조직의 재정비, ⑤평생학습 거버넌스 체계 구축, ⑥광명시 평생학습 특성화 체제 구축, ⑦소규모 학습모임 및 공간 활성화, ⑧2030세대 평생학습 참여기회 확대, ⑨보편적 학습복지 확대, ⑩장애인 평생학습 기반 확충 등 10대 과제를 5년간 추진한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시대적 흐름에 맞는 전략을 수립해 시민의 보편적 평생학습권을 보장하고, 소외와 차별 없는 평생학습으로 시민이 성장하는 새 시대를 준비할 것”이라고 말했다.

 광명시는 올해를 ‘광명 평생학습의 해’로 지정해 시민의 역량강화와 삶의 질을 향상을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