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대한변협 선정 우수 검사들을 중용한 ‘법무부 2021년 상반기 검사 인사’를 환영한다

  • 입력 2021.01.22 09:11
  • 댓글 0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법무부는 2021년 1월 21일 <인권·민생·법치를 위한 2021년 상반기 검사 인사>에서 "변호사들로부터 수사 및 공판 과정에서 겸손과 배려의 덕목을 갖추고, 우수한 능력을 발휘한 것으로 평가받은 대한변협 선정 우수 검사들을 인사에서 우대하였다"고 밝혔다.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찬희)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대한변협의 검사평가 결과를 반영한 이번 검찰 인사를 지지하고 환영한다"고 밝혔다.

대한변호사협회는 지난해 12월 23일 전국 검찰청 근무 검사들을 평가한 “2020년 검사평가” 결과를 발표하고, 우수검사, 하위검사 명단 등이 포함된 검사평가 결과를 법무부와 대검찰청에 전달하면서 인사에 반영해 줄 것을 공식 요청하였다. 이에 대해 대검찰청은 24일 대한변협을 방문하여, 검사평가결과를 인권 친화적인 검사상을 정립하기 위한 교육 자료로 활용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검찰 업무에 적극 반영하겠다는 내용의 회신서를 송부한 바 있다.

그리고 법무부는 고검검사급 검사 11명, 일반검사 531명 등 검사 542명에 대해 단행된 이번 인사에서, 대한변협이 선정한 2019년 우수검사인 이정우 검사외 2인과 2020년 우수검사인 김민수 검사 외 1인에 대하여 이들의 희망지 등을 보직에 적극 반영하고 우대하였다.

대한변호사협회(협회장 이찬희)는 "형사사건에 있어 국민의 변호인으로서 검찰 수사와 공판을 밀접하게 경험하고 있는 변호사의 객관적인 검사평가 결과를 반영한 이번 검찰 인사를 환영하며, 앞으로도 국민의 인권 보장과 변론권 확대를 위해 마련된 공정하고 합리적인 검사평가제도가 우리 사회에 굳건히 자리 잡을 수 있도록 변함없는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밝혔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