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충남
  • 기자명 김주환 기자

공주시, 여성 취‧창업 정보 한눈에 ‘사업자료집’ 발간

  • 입력 2021.01.25 13:28
  • 댓글 0

-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업 및 활동사항 등 총망라 -

[내외일보/공주] 김주환 기자 = 공주시(시장 김정섭)는 코로나19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점을 감안해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추진해온 다양한 사업에 대한 정보를 담은 사료집을 발간하고 활용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처음으로 발간한 ‘내일이 시작되는 곳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 사료집은 경력단절예방지원사업 직업교육훈련 취업준비특별반 일자리연계사업 내일이 시작되는 이야기 등 다양한 섹션으로 구성됐다.

특히, 그 동안 추진한 사업을 시민들이 알기 쉽게 사업별 질문답변 형식으로 정리해 이해를 도왔으며, 다양한 사진자료도 함께 첨부했다.

시는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이번 사료집을 관내 기업체, 일자리기관 및 여성 단체 등에 배포해 공주시 여성일하기센터의 주요 사업을 알리면서 거버넌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양병찬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장은 “여성들이 꿈을 이루고 배움을 실천하길 바란다. 여성들이 경제적 능력을 키우고 진정한 삶을 찾아가는 그 길에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가 로드맵을 제시해 드릴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주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경력단절여성의 경제 활동 촉진을 위해 지난 2013년 개소해 구인·구직 상담, 일자리 정보 제공 및 알선, 직업교육훈련, 취업 지원 등 여성 취·창업 활성화를 위해 앞장서고 있다.
 
자세한 문의은 전화(850-6061~9) 또는 방문(공주대학교 옥룡캠퍼스 평생교육원 3층)을 통하여 안내를 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