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연예·스포츠
  • 기자명 내외일보

아이유 공식입장 "가해자 신원확보"

  • 입력 2021.01.25 21:46
  • 댓글 0
아이유 / SNS
아이유 / SNS

[내외일보] 가수 아이유 측이 공식입장을 통해 비공개 카페에 악성 게시물을 올린 악플러들을 상대로 법적조치에 나섰다고 밝혔다.

25일 아이유 소속사 EDAM 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에 공식입장문을 올리고 "당사는 그동안 신고 메일을 통해 한 비공개 카페에서 소속 아티스트에 대해 지속적인 악성 게시물이 게시되고 있다는 제보를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이에 대해서 회사 내 자체 모니터링과 팬 여러분들께서 보내주신 자료를 통해 새로운 증거를 수집하였고, 수사 기관에 추가 고소장을 제출해 가해자 다수의 신원을 확보했다"며 "이들 중 일부 가해자들은 모욕적인 비방과 근거 없는 허위사실 유포, 인격 모독 등 무분별한 악플을 지속적으로 일삼아 형법상 모욕죄 및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기소되어 벌금형을 선고받았다"고 알렸다.

아이유 / SNS
아이유 / SNS

또한 "그 밖의 다수 가해자들도 수차례 소환 조사를 받았으며, 초범인 점을 고려하여 교육이수 조건부 기소유예 처분을 받았다"면서 "앞으로도 소속 아티스트에 대한 악의적인 게시물을 작성하는 악플러들이 법적 조치를 받을 수 있도록 당사는 최선을 다할 것이며, 이 과정에서 그 어떠한 선처나 합의 없이 더 강력하게 대응할 예정"이라고 경고했다.

이어 "최근 소속사 직원 및 지인을 사칭하여 허위사실 유포나 금전 등을 요구하는 피해 사례들에 대한 제보가 들어오고 있다"면서 이에 대한 법적 조치에 나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유는 오는 27일 정규 5집 선공개 싱글 '셀러브리티'를 발표할 예정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