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익산참여연대, “문화관광재단 대표 직무정지·징계” 촉구

  • 입력 2021.01.27 15:42
  • 댓글 0

[내외일보=호남]고재홍 기자=익산참여연대는 지난 26일, “정헌율 시장은 고용노동청 조사에서 직장 내 성희롱과 괴롭힘이 인정된 익산문화관광재단 대표이사 직무를 정지시키고 합당한 징계를 내려야 한다”는 성명을 발표했다. 

참여연대는 성명에서 “지난해 11월 문화관광재단 대표 성희롱과 괴롭힘 논란이 신고돼 광주고용노동청 익산지청이 조사했다. 조사가 진행되면 익산시는 2차 피해를 막기 위해 대표 직무정지 등 조치를 취했어야 했다”며 “아무 조치를 하지 않아 문화관광재단 직원 간 불신과 갈등이 심화됐다.”고 비판했다.

이어 “지난 1월20일 시의회 업무보고에서 문화관광사업과장은 임형택 시의원이 ‘문화관광재단 대표 성희롱과 괴롭힘에 대한 노동청 조사결과 질의’에 상당 부분이 인정이 됐다고 답변했다”며 “시는 노동청 조사 결과보고서로 직원신고가 상당부분 사실임을 확인했음에도 어떤 조치도 취하지 않고 있다”고 주장했다.   

또한 “문화관광재단 이사장인 정헌율 시장은 노동청 조사에서 성희롱과 괴롭힘이 밝혀졌음에도 합당 조치를 않는 것은 어떤 이유인가 밝히라”며 “시가 설립한 문화관광재단에서 성희롱·괴롭힘이 벌어졌음에도 대표 임명권자인 정 시장은 왜 침묵하는지? 시장은 신속히 문화관광재단 이사회를 열어 대표 직무를 정지시키고 합당한 징계를 내리라”고 촉구했다. 

특히 “정 시장이 선임한 문화관광재단 대표 지도·감독은 익산시 역할인데 대표에 아무 조치도 취하지 않고 방기한다. 익산시 성희롱·성폭력 예방지침 적용이 소속 구성원에 한정됐기 때문이다”며 “익산시도 (부산시처럼)공직유관단체와 위탁기관에 대한 지도·감독을 조례로 규정해 엄격 적용과 조치로 행정신뢰를 확보하라”고 촉구했다.

아울러 “직장 성희롱·따돌림은 국민공분을 일으킨 사안으로 시는 즉각 조치와 징계를 내렸어야 한다. 대표 임기가 3월말로 마무리가 된다고 유야무야 한다면 큰 위기에 봉착할 것이다”며 “정헌율 시장은 신속히 문화관광재단 이사회를 열어 대표 직무정지와 파면 등 합당한 징계를 내릴 것을 재차 촉구한다”고 강력 요청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