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광주/전남
  • 기자명 김성환 기자

목포기독병원, '보건복지부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획득

  • 입력 2021.01.27 15:52
  • 댓글 0

 

[내외일보=호남]김성환 기자=목포기독병원은 코로나19 선별진료소를 운영하며 지역사회 감염병 예방을 위해 선도적 역할을 하는등 기독병원이 산재보험 재활인증의료기관 인증에 이어 3주기 의료기관 인증 평가에서도 전 항목 우수라는 값진 성적으로 의료기관인증을 획득 했다고 밝혔다.

목포기독병원에 따르면 지난해 11월 4일간 5명의 평가위원이 규정과 진료과정, 시설 등 520개 항목에 대한 조사를 실시하여 엄격한 실사 및 심의를 거쳐 보건복지부의 승인을 받아 인증의료기관으로 공표 했다.

2011년 도입된 의료기관 인증제는 국제수준의 평가를 통해 병원들의 의료 서비스를 인증해 주는 제도로 의료수준의 질과 환자 안전 수준을 높일 있도록 병원급 의료기관들을 대상으로 하고 있으며, “의료서비스 질” 과 “환자안전 수준” 향상에 초점을 맞춰 4개 영역 520개 조사항목으로 구성돼 있으며, 의료기관평가인증원의 철저한 실사 및 심사를 거쳐 인증을 부여한다.

목포기독병원은 인증평가 준비를 위해 Task Force Team을 구성, 의료의 질과 환자안전 강화를 위해 각종 로세스를 재정립하고 각종 시설관리를 중심으로 안전한 병원을 위해 집중 투자했다. 

또한 인증준비 기간동안 수차례 자체평가로 문제점을 보완하고 지속적인 교육과 행사를 통한 원활한 의사소통을 통해 전 직원의 결속력 강화로 좋은 결과를 이뤄냈다.

이로써 목포기독병원은 인증 유효기간인 2020년 09월 02일부터 2024년 09월 01일까지 4년동안 인증마크롤 제작해 사용함으로써 광고 효과를 통한 다른 의료기관과의 차별성을 부각시킬 수 있게 됐으며 공공 보건의료사업 참여시 인증기관을 우대하는 각종 행정적 지원을 받을수 있게 됐다.

전판석 대표원장은 코로나19속에서 감염병 예방과 인증준비를 병행하며 너무도 많은 고생을 했다며 3회 연속 ”인증획득“이라는 좋은 결과라고 말하고 인증준비를 위해 고생한 전직원에게 감사에 뜻을 전하는등 인증이후에도 인증관리계획을 수립, 환자안전 및 의료서비스 질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통하여 지역민이 신뢰하는 병원이 되도록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목포기독병원은 최근 산재보험 재활전문병원 인증,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서 실시한 뇌졸중 8차 적정성 평가 2회 연속 최우수 1등급 획득, 보건복지부 국가건강검진 평가 서남권 유일 전 항목 우수등급 획득, 특수검진 기관평가 최고등급인 S등급 획득하는등 의료의 질 향상을 위한 꾸준한 노력으로 지역민들에게 신뢰를 받고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