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유성구, 유성 well 4 You 로컬푸드 가공교육 지원 공모사업 추진

  • 입력 2021.02.17 14:40
  • 댓글 0

로컬푸드를 활용한 식품가공교육 및 가공품 개발로 지역 일자리 창출
2월 17부터 3월 2일까지 접수, 2개 단체 선정

사진은 유성구청사 전경.
사진은 유성구청사 전경.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대전 유성구(구청장 정용래)가 17일부터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한 ‘로컬푸드 가공교육 지원 사업’ 공모를 실시한다.
유성구는 올해 도시형 로컬푸드 인식 확산과 사회적 가치 공유를 목표로 한 브랜드 창출을 위해 ‘유성 well 4 you’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로컬푸드 가공교육 지원사업은 ‘유성 well 4 you’의 일환으로 지역농산물을 활용한 식품가공교육과 가공품 개발 활동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사업은 로컬푸드 제조가공을 통한 다각화된 상품개발로 지역 농가의 소득증대와 함께 가공교육 및 취·창업 인큐베이팅 지원으로 지역일자리 창출 효과도 예상된다.
신청대상은 로컬푸드 가공분야 법인 또는 단체이며, 지역먹거리위원회 심사 및 최종심의를 통해 최종 2개 단체가 선정된다.
선정된 단체는 희망마을 가공지원센터를 중심으로 최대 3천만 원내에서 교육 및 개발 활동에 필요한 경비가 지원된다.
공모사업 신청기한은 3월 2일까지며, 기타 자세한 문의사항은 유성구 미래전략과 공유경제팀(☎611-6025)으로 문의하면 된다.
정용래 유성구청장은 “지역의 건강한 먹거리 가공을 통해 지역 농가의 부가가치를 높이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로컬푸드를 활용한 다양한 교육프로그램 운영과 적극적인 주민참여 기회마련을 통해 로컬푸드에 대한 관심이 지속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