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부산/경남
  • 기자명 주영서 기자

변광용 거제시장 코로나19 백신접종 준비 현장 점검

  • 입력 2021.02.25 14:13
  • 댓글 0

26일부터 접종 시작.. 시민 13만 6천여 명에 11월까지 완료 방침

25일, 변광용 거제시장은 관내 굿뉴스 요양병원을 찾아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준비 현장을 점검했다
25일, 변광용 거제시장은 관내 굿뉴스 요양병원을 찾아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준비 현장을 점검했다

 

[내외일보=경남] 주영서 기자=거제시가 지역사회 집단면역 형성을 목표로 코로나19 예방접종 준비에 한창이다.

변광용 거제시장은 25일 관내 굿뉴스 요양병원을 찾아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준비 현장을 점검했다. 

변 시장은 이 날 보건소 관계자로부터 관련 내용에 대한 설명을 듣고,  접종백신의 수송, 보관, 관리부터 신속하고 정확한 접종과 이상 반응의 사후 관리에 이르기까지 빈틈없이 준비 할 것을 당부했다.

거제시는 오는 26일부터 집단감염에 취약하고 감염 시, 치명률이 높은 65세 미만 노인요양병원, 노인요양시설 입원․입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아스트라제네카 백신접종을 시작한다.

이와 함께 소아, 청소년, 임신부를 제외한 18세 이상 거제시민 136,737명을 대상으로 11월까지 예방접종을 완료할 방침이다.

백신 접종은 2회에 걸쳐 진행되며 1차 접종 뒤 8주 후에 2차 접종을 시행한다. 요양병원, 고위험의료기관 종사자는 병원자체 접종을 실시하고 노인요양시설은 보건소 접종팀이 시설을 직접 방문하여 접종키로 했다.

거제시는 1분기 대상자 중에 요양병원·노인요양시설 입소자·입원자 및 종사자 652명, 고위험의료기관 종사자 1,445명, 코로나19 1차 대응요원 268명에 대해서는 접종을 시행한다.

2분기에는 65세 이상과 의료기관, 재가노인복지시설 종사자, 3분기에는 만성질환자 및 19~64세 성인 등을 대상으로 백신 수급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접종을 실시 할 계획이다.

보건소 관계자는 “코로나19 백신별 적정 보관 온도유지 등 백신보관에 철저를 기하고 백신접종 후 이상반응에 대한 모니터링을 더욱 더 강화하여 안전한 접종을 될 수 있게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변광용 시장은 "모든 시민이 안전하고 원활하게 예방접종을 받을 수 있도록 거제시 의사회와 병원 관계자, 소방서, 군부대 등과 지속적으로 협의해 나갈 것”이라며“백신 접종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모든 상황을 신속히 공유하고, 공동 대응할 수 있는 체계를 갖추는 등 철저히 대비 하겠다”고 말했다.

거제시는 화이자와 모더나 백신 접종을 위한 접종센터로 ‘거제시체육관’을 선정하고, 이상반응대응반 구성 및 냉동고 구입 등 접종센터 설치를 위한 제반사항을 준비 중에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