계룡시, 2월 26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
계룡시, 2월 26일부터 코로나19 백신 접종
  • 윤재옥 기자
  • 승인 2021.02.25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요양병원 2월 26일, 요양보호시설 3월2일 시행 -
계룡시장 최홍묵

[내외일보/계룡] 윤재옥기자 =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2월 26일 엄사면에 소재한 장수요양병원에서 최초로 코로나19 예방접종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최초접종자는 요양병원 실무책임자(54세, 남)로 그 동안 요양병원에서 예방접종이 성공적으로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왔으며 안전한 접종을 위해 시에서 정한 매뉴얼에 따라 어르신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예방접종 사전 모의훈련을 실시하는 등 철저한 준비를 기울여 왔다.

최초접종자는 “설레임과 기대하는 마음을 가지고 예방접종을 준비했다”며 “예방접종이 차질 없이 진행돼 하루 빨리 코로나19로부터 안전한 날이 오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그동안 안전한 접종을 위하여 ▴‘예방접종지역협의체’를 구성을 통해 접종 자문 및 협조 ▴백신 접종 후 이상반응 모니터링 대기실 마련 등 시설 보강 ▴백신 전용냉장고 및 디지털 전용 온도계 설치 ▴이상반응 발생 대비 위한 접종기관 응급키트, 앰뷸런스와 응급구조사 대기 ▴2인1조 이상반응 대응팀 상시대기 등 다양한 상황에 대비한 대응 체계를 마련했다.

아울러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접종할 수 있도록 입소자 및 종사자를 대상으로 주기적인 방역수칙 교육을 실시하는 등 안전한 접종을 위해 혼신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또한 접종시작 전 백신 신뢰도에 대한 문제가 제기되었으나 보건소에서는 백신의 안전성에 대한 홍보, 교육을 통해 대상자들의 접종에 대한 신뢰를 얻어 1분기 접종 대상자 중 99%가 접종에 동의했다고 전했다.

최홍묵 시장은 “순차적인 접종 시행을 통해 계룡시민의 70% 이상이 집단면역력을 확보해 코로나19의 어둡고 긴 터널에서 빠져나와 일상으로 복귀 할 수 있도록 신속하고 안전한 접종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