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문화도시 거창을 이끌어갈 인력양성사업 추진
거창군, 문화도시 거창을 이끌어갈 인력양성사업 추진
  • 윤은효 기자
  • 승인 2021.02.26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월 11일까지 마을문화 청년리더 양성교육 참가자 모집

[내외일보 경남=윤은효 기자] 경남 거창군은 오는 3월 11일까지 ‘거창 마을문화 청년리더 양성교육 및 거창 청년축제 기획단’ 참가자를 모집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청년리더 양성교육은 문화의 열정을 가진 지역 청년들의 문화적 역량을 강화하고, 지역발전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유도하여 문화도시 거창을 이끌어갈 핵심 주체 양성을 위해 기획됐다.

더불어, 군은 올해 처음으로 개최되는 거창 청년축제를 기획하고 실행하는 프로듀서 교육과정도 함께 운영할 계획으로 단순 주입형태의 일방적인 강의형태를 벗어나 수강생들이 직접 사업을 기획하고 콘텐츠를 개발하는 역동적인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정상준 문화관광과장은 “이번 문화인력 양성교육은 지역 청년들의 문화적 역량강화 뿐만 아니라 향후 문화이장 발굴을 위한 교두보로 외부의 우수한 강사를 초빙하여 강의를 진행하니 많은 신청을 바란다”며,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모집 대상은 거창에 거주하거나 거창지역에서 활동하면서 문화에 관심 있는 청년 중 전 과정에 참여가 가능한 자로 청년의 기준은 만 19세 이상 45세 이하이다.

모집 기간은 3월 11일까지이며, 신청서는 거창군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 후 거창군청 문화관광과(☎055-940-3412)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