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 맞춤형 경영컨설팅’서비스로 주목
새마을금고중앙회, ‘새마을금고 맞춤형 경영컨설팅’서비스로 주목
  • 이수한
  • 승인 2021.02.26 16: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새마을금고중앙회(회장 박차훈)의 지역 새마을금고에 대한 맞춤형 경영컨설팅 서비스가 주목받고 있다.
새마을금고의 현재를 진단하고 변화의 계기를 마련하여 건전경영과 내실성장을 함께 도모하고 있기 때문이다.  

 새마을금고 경영컨설팅은 2017년부터 본격 시행되어 햇수로 5년째를 맞이하고 있고 2020년까지 총 164회의 컨설팅 실적을 거양하고 있으며, 종합수익관리시스템 및 조기경보시스템 등을 활용하여 새마을금고 경영 전반에 대한 맞춤형 진단을 바탕으로 개선방향을 함께 도출하고 임직원간의 소통 활성화를 통해 급변하는 금융환경과 시대의 상황에 부합하는 조직문화와 보다 나은 일자리 환경을 조성하는 역할을 톡톡히 수행하고 있다.

특히 컨설팅 프로그램 중 임직원 개별 인터뷰 및 직급별 워크숍 프로그램인 열린카페와 직원 모두가 소속 새마을금고의 문제점과 대응방안을 스스로 찾고 허심탄회하게 소통하며 화합하는 전체직원 워크숍 프로그램은 만족도가 매우 높다.

또한 최근 4년간의 경영컨설팅 분석 결과 컨설팅 수행 금고의 총자산, 당기순이익, ROA(총자산순이익률) 등 각종 경영지표 성장세가 전국 평균치를 상회하는 사실은 경영컨설팅 서비스의 성공적인 도입과 시행 성과로써 새마을금고의 내실경영에 이바지하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새마을금고중앙회 관계자는 “금년에는 컨설턴트의 전문성 강화 및 전국 모든 새마을금고의 상생과 동반성장 및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컨설팅에 주력할 예정이다”라고 밝혔으며, 향후 새마을금고중앙회는 새마을금고 임직원 간의 소통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며 급변하는 금융환경에 긴밀하고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도록 비전을 제시할 수 있는 경영컨설팅 실시 확대로 새마을금고의 경영효율성과 수익성 극대화에 더욱 역량을 집중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0 / 40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