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신창식 기자

부천도시공사, 김동호 사장 연임... 도시 성장 견인 기대

  • 입력 2021.03.03 14:56
  • 댓글 0

2018년 취임 이후 임기 3년 마치고 임기 1년 연장

장덕천 부천시장(좌)과 김동호 부천도시공사 사장

[내외일보] 신창식 기자 = 3월 3일 임기(3년)가 끝나는 김동호 부천도시공사 사장이 연임된다. 김 사장은 도시공사 전환 직후인 2018년 도시공사 사장으로 취임해 3년간 도시공사를 이끌어왔다.

부천도시공사 제2의 도약을 위해 노력해 온 김동호 사장은 임기 동안 부천시와 협업을 통해 3기 신도시 지정과 개발사업 참여를 확정지었고 보편적 주거복지 실현을 위한 동네관리소 설치·운영 및 주거복지센터 수탁을 이끌었다.

또한 지난해 코로나 팬데믹으로 전례 없는 혼란속에서도 지방공기업 경영평가 결과 최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CCM 최우수 기관과 주거복지 우수 기관으로 선정되어 각각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하였고 에너지 효율향상 공로를 인정받아 한국에너지대상에서 산업통산자원부장관상을 받는 등 값진 성과를 만들어냈다.

김동호 사장은 “지난 3년간 도시공사로서 자리매김하기 위해 경영시스템 개선과 조직혁신, 직원역량 강화 등에 주력했으며 그 결과 성과도 있었다고 자부한다”며 “올해는 향후 10년의 성장을 위한 기초를 마련하고 수익을 창출 할 수 있는 기반을 갖춘 조직으로 성장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는 연임 소감을 밝혔다.

김 사장은 한양대학교 행정대학원에서 도시행정을 전공하고 국토해양부 신도시개발과장, 행정중심복합도시건설청 도시계획국장, 서울북부고속도로주식회사 대표이사 등 도시개발과 건설정책 분야의 요직을 두루 거친 바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