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박덕규 기자

경기도의회 더민주당 수석대표단, 울산광역시의회 방문

  • 입력 2021.03.03 16:13
  • 댓글 0

지방의회법 제정을 위해 광역의회가 협력해야

[내외일보=경기] 박덕규 기자 =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대표의원 박근철, 의왕1) 수석대표단은 2일 울산광역시의회를 방문했다.

이날 방문은 지난달 15일 진행된 ‘전국 광역의회 더불어민주당 대표의원 협의회’회의 후속조치 논의 및 양 의회간 교류·협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울산시의회 방문에는 박근철 대표의원, 정승현 총괄수석, 김성수 수석대변인, 서현옥 기획수석, 박성훈 정책수석, 이기형 협치수석, 이동현 정책위원장, 안괄률 정무부대표 등이 함께했다.

울산시의회에서는 백운찬 원내대표를 비롯한 민주당 의원 17명 대부분이 참석하여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표단을 환대했다.

박근철 대표의원은 “지방의회의 권한 및 위상 강화를 위해서는 지방의회법이 제정되어야 한다”면서 “지방의회법 제정을 위해서는 광역의회가 함께 소통하고 협력해야 한다”고 전했다. 

이후 박근철 대표의원은 경기도의회 교섭단체 더불어민주당 운영에 대해 자세히 설명하였고, 울산시의회 의원들은 열띤 질문으로 깊은 관심을 보여주었다. 

울산시의회 백운찬 더불어민주당 원내대표는 “울산시의회는 교섭단체를 구성하여 출범한지 얼마 되지 않았다”면서 “경기도의회의 경험과 사례들이 새롭게 시작하는 울산시의회 교섭단체에 큰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경기도의회 더불어민주당 수석대표단은 박병석 의장과도 환담을 가졌고, 경기도의회와 울산시의회의 교류·협력 방안에 대해 심도 깊은 이야기를 나누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