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박덕규 기자

경기도의회 박관열 의원, 광주중앙고등학교 현안 관련 정담회 개최

  • 입력 2021.03.05 17:07
  • 댓글 0

[내외일보=경기] 박덕규 기자 =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박관열 의원(더민주, 광주2)과 교육행정위원회 남종섭 위원장(더민주, 용인4)은 4일 광주중앙고등학교(이하 광주중앙고)를 방문하여 학교 현안 및 교육환경개선 사항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정담회에는 박관열 의원, 남종섭 의원과 이은채 광주시 의원, 김진양 광주중앙고 교장, 김이두 경기도 교육청 시설과장, 김영백 광주·하남 교육지원청 경영지원국장, 피성주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수석전문위원, 광주중앙고 관계자 및 교육청 관계자, 광주중앙고 학부모 위원 등이 참석했다.

김진양 광주중앙고 교장은 학교의 현황과 노후화된 학교 시설 등에 대한 개선사업 계획의 일환으로 석면공사, LED 조명 교체공사, 냉·난방기 교체공사, 급식실 현대화사업, 화장실 및 도서실에 대한 개선 공사가 시급하다고 말했다.

박관열 의원은 막상 학교에 와서 시설 현황을 직접 보니까 생각보다 시설 문제가 심각하고,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려면 공부에 집중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는 것이 필요하기에 장기적인 관점에서 그린스마트 스쿨 사업을 추진하도록 관계자들과 계속 협의하고, 학교 개선을 위해 고민하자고 제언했다.

남종섭 의원은 석면공사의 경우 학부모의 동의가 필요한 만큼, 학부모들과 협의하여 사업을 진행하도록 조언하는 한편, 시일이 소요될 것을 예상하여 공사 일정 등을 조율하여 석면 공사를 진행할 수 있도록 의회 차원의 지원을 강구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