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대전
  • 기자명 정광영 기자

대전 동구 도서관, ‘제57회 도서관 주간’ 문화행사 풍성

  • 입력 2021.04.07 16:34
  • 댓글 0

오는 12일~18일 유명 저자와의 만남 등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 펼쳐

사진은 동구청사 외관.
사진은 동구청사 외관.

 

[내외일보=대전] 정광영 기자= 대전 동구(구청장 황인호)는 ‘제57회 도서관 주간’을 맞아 오는 4월 12일부터 18일까지 지역주민 등을 대상으로 풍성한 독서문화 행사를 운영한다고 7일 밝혔다.
구는 이번 행사를 “당신을 위로하는 작은 쉼표 하나, 도서관”이라는 주제로 도서관이 단순히 책을 읽는 공간을 넘어 지역주민들에게 위로가 될 수 있는 공간으로 활발히 이용될 수 있도록 진행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에는 저자 초청 강연회, 선착순 특별이벤트, 도서 대출 이벤트, 그림책 전시회 등의 다양한 콘텐츠가 마련되어 있는데 특히 13일 ‘그 집 아들 독서법’ 이지연 저자, 16일 ‘현서네 유튜브 영어 학습법’ 배성기 저자, 17일 ‘여름맛’ 천미진 저자와의 만남 등 유명 저자들의 실시간 온라인 강연회를 화상회의 앱(app)인 줌(ZOOM)을 통해 즐길 수 있다.
또한, 유아 및 아동을 위해 전집을 통째로 대출해주는 ‘통 큰 전집’, 책갈피로 사용 가능한 캘리그라피 엽서를 배부하는 ‘책 속 쉼표, 캘리그라피 엽서’, 카네이션 방문 걸이 만들기 DIY 키트를 배부하는 ‘DIY 책놀이’ 행사 등을 운영할 예정이다.
한편, 행사 기간 동안 1인당 대출 권수를 5권에서 10권으로 증대하고 도서관 주간 동안 신규가입한 회원은 오는 5월까지 대출 권수를 10권으로 확대해 준다.
황인호 구청장은 “이번 도서관 주간 행사를 통해 코로나 19 장기화로 지친 구민들이 일상 속 문화공간인 도서관에서 독서문화를 맘껏 누리고 잠시나마 마음의 위안이 되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대전광역시 동구 공공도서관 홈페이지(https://www.donggu. go.kr/dg/lib)에서 확인하거나 동구 각 도서관(가오도서관 ☎ 259-7051, 용운도서관 ☎ 259-7021, 가양도서관 ☎ 259-7081)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