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권재환 기자

무주군, 양봉관리지도사 전원 합격 쾌거

  • 입력 2021.04.07 15:59
  • 댓글 0

양봉관리지도사 자격증 취득교육 마련

[내외일보=호남]권재환 기자=2021 양봉관리지도사 3급 자격증 취득 과정을 밟은 무주지역 교육생 전원이 합격하는 쾌거를 이뤘다.

군에 따르면 지난달 5일부터 지난 1일까지 이론교육 10회, 현장실습 2회 과정으로 진행된 양봉관리지도사 자격증(3급) 취득반에서 교육을 이수한 수강생 24명이 시험에 합격했다. 적극적이고 열정적인 학습의지와 태도를 갖고 공부에 전념한 값진 결과다.

군은 급변하는 농업 환경변화에 대응한 자격증 취득으로 농업인의 전문 기술습득과 전문성을 향상시켜 양봉농가 육성과 농가소득을 꾀하기 위해 매년 농업인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하고 있다.

올해는 양봉에 관한 전문적인 지식과 개념, 실무교육을 통해 양봉에 대한 전문적인 지식과 개념, 실무교육을 통해 양봉관리와 기술 능력을 겸비한 양봉인 육성에 주력했다.

3급 과정의 이번 교육은 양봉 교육 관련 전문기관에 의뢰하여 양봉의 이해와 입문, 꿀벌의 종류와 생태, 꿀벌 관리에 관한 기초지식과 기법, 효율적 양봉관리, 양봉기술능력 등 교육과정을 밟았다.

농업지원과 신상범 과장은 “해당 결과는 수강생들의 높은 출석률과 자율 학습을 통한 적극적인 학습 자세와 열의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라며 “무주군 양봉인들의 전문성이 향상되고 사명감을 가질 수 있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한편, 양봉관리지도사란 양봉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와 양봉관리 및 기술 능력을 갖고서 양봉에 대한 전문성과 사명감을 겸비한 지도사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