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이강석 기자

진안군, '우리마을 환경리더' 수료식 개최

  • 입력 2021.04.19 15:43
  • 댓글 0

[내외일보=호남]이강석 기자=진안군은 19일 진안군산약초타운에서 환경리더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우리 마을 환경리더’ 전문역량 강화교육 수료식을 가졌다.

군에 따르면 지난 3월 2일부터 8주간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환경교육을 담당할‘우리마을 환경리더’들에 대한 전문역량 강화교육을 가졌다.

교육과정으로는 ▲폐기물과 자원 ▲분리배출 세부요령 ▲세상의 모든 에너지 ▲환경교육 지도법 ▲먹는 물과 하수 ▲미세먼지 ▲기후변화와 탄소중립 등의 과정을 거쳤으며 진안군 쓰레기 매립장, 진안·무주 광역전처리시설, 금산군 생활자원 회수센터 등에 대해 현장 견학 등을 갖는 등 알차게 구성됐다. 

또한, 재활용품과 음식물쓰레기의 분리배출 방법에 대하여 교육생들이 반복적으로 직접 시연해보는 과정을 통하여 분리배출의 필요성과 이유, 가능품목 등을 스스로 공부하고, 주민들과의 대화요령 등을 자연스럽게 익히도록 진행했다.

교육생들은 “이번 교육을 통하여 평소에 궁금했던 점들이 많이 해소됐으며, 향후 리더로서 활동할 때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이다.”며 “실생활에서도 꼭 필요한 교육으로 지속적으로 확산되야 한다.”라고 소감을 밝히며 “이런 교육을 마련해준 군에 고맙다.”는 말도 전했다.

전춘성 진안군수는 “환경교육 전담인력을 양성하는 것은 전북에서 최초로 시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며 “타 시·군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환경리더’로서 사명감을 가지고 임해 줄 것”과 “진안군의 청정환경을 유지하고 보전하는데 힘 써달라.”고 당부했다.

한편 교육을 수료한 『우리마을 환경리더』들은 향후 「진안군의 환경정책」을 비롯하여 「기본 소양교육」을 마치고, 마을로 직접 찾아가 주민들의 눈높이에 맞는 환경교육으로 주민들의 인식을 개선하고 올바른 분리배출 문화를 정착해 나간다는 군의 설명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