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전주/전북
  • 기자명 고재홍 기자

군산문화재단 설립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착수

  • 입력 2021.04.19 15:45
  • 댓글 0

군산시, 문화재단 설립 시동 걸었다

[내외일보=호남]고재홍 기자=군산시는 민선7기 공약으로 추진해 온 ‘군산문화재단’ 설립 준비 첫걸음으로 군산문화재단 설립 타당성 검토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과업목적, 검토용역 내용보고와 함께 관계자 토론의 시간을 가졌다.

이날 보고회는 전북연구원 김동영 박사를 책임연구자로 문화예술단체, 전문가, 대학교, 시의회, 민간예술인 등으로 구성된 자문위원이 참석해 다양한 의견을 제시했다.

군산문화재단 설립 타당성 연구용역을 맡은 전북연구원은 오는 8월말까지 문화예술 진흥을 위한 정책추진기관으로 재단 역할, 조직, 인력, 예산 등의 구성·운영방안과 경제성, 수행방식 적절성, 파급효과 검토 등을 목적으로 연구활동을 벌인다.

이를 위해 군산시 문화예술 현황분석과 재단 역할 및 필요성, 비전 및 운영방안 연구 등을 통해 지역 특수성과 차별성을 고려한 재단 기본모델을 도출해 낸다는 계획이다.

또한 재단 설립 기초조사, 국내 지역문화재단 사례 등에 대한 문헌·환경 분석과 주민·전문가 의견 수렴 등을 거쳐 초·중·장기 대상사업과 향후 5년간 지방재정에 미치는 영향 등도 조사할 예정이다.

용역착수보고에 이은 토의시간에는 지역 문화예술인과 주민 상호 인적연결 기능 확대방안과 함께 주민과 지속적인 문화예술 소통기능 확산을 위한 노력을 기울여 나가자는데 의견을 모았다.

이와 함께 전북연구원에 기존 타 지자체 지역문화재단과는 차별화 할 결과물 도출과 군산 문화도시와 연계할 방안 등도 병행해 줄 것을 부탁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