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김상환 기자

금천구, 제3기 금천구협치회의 신규위원 공개모집

  • 입력 2021.04.19 16:30
  • 댓글 0

[내외일보=서울] 김상환 기자 = 금천구(구청장 유성훈)가 민ㆍ관협치 체계 구축 및 활성화를 위해 4월 19일(월)부터 4월 30일(금)까지 ‘제3기 금천구협치회의 신규위원’ 19명을 공개모집 한다.

 ‘금천구협치회의’는 ‘금천구 민관협치 활성화를 위한 기본조례’에 따라 민ㆍ관협치 체계의 구축 및 활성화에 관한 사항을 협의, 조정, 자문 등을 담당하는 기구다.

 협치위원으로 선발되면 민·관이 함께 지역사회 문제를 해결해 나가는 것을 목표로 ‘지역사회혁신계획 사업의 발굴 및 수행’, ‘다양한 공론장 참여’ 등 민ㆍ관협치 활동을 수행하게 된다. 임기는 2년이며 1회 연임 가능하다.

 협치활동에 관심과 참여 의지가 있거나 민관협치에 관한 업무경험이 있는 금천구민 또는 구 소재 사업체 근로자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을 희망하는 주민은 금천구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신청서 양식을 내려 받아 작성한 후 금천구청 7층 마을자치과에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는 서류심사를 거쳐 5월 12일경 선정결과를 구 홈페이지에 게시하고, 개별통보 할 예정이다.

 유성훈 금천구청장은 “성공적인 지방자치는 견고한 민ㆍ관협치의 토대 위에서 이룩된다”며, “금천이 지방자치 선진도시로서 한 단계 더 도약하기 위해 금천구협치회의 신규위원 모집에 주민여러분의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자세한 사항은 금천구청 홈페이지의 고시·공고란 또는 금천구청 마을자치과 금천 1번가팀(2627-2205)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