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수한

도로교통공단-기아,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입력 2021.04.20 08:41
  • 댓글 0

기아 사업장 내 안전한 도로환경 구축 위해 맞손

기아 오토랜드 주요사업장의 위험요인 분석 및 시설환경 진단 실시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 가운데)과 기아(대표이사 최준영, 오른쪽)가 19일 경기 광명시 기아 오토랜드 장미홀에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도로교통공단)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도로교통공단(이사장 이주민)은 기아(대표이사 최준영)와 4월 19일 경기 광명시 기아 오토랜드 장미홀에서 안전한 교통환경 조성과 사내 교통안전 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교통사고로부터 국민이 안전하고 행복한 세상을 만든다’는 공익적 가치 실현을 위해 상호협력 및 지원체계를 확립하고 나아가 안전한 교통문화를 확산·정착시키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기아 전 사업장 내 도로환경 위험요소 개선 등 교통안전 향상을 위해 상호 협력하고, △국민의 교통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방송매체를 통한 대국민 홍보 및 교통안전 캠페인을 진행하기로 했다.

공단은 기아 전 사업장 내 도로안전진단 전문인력을 지원하여 교통안전 현황 점검 및 컨설팅을 실시하는 등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지난 3월에는 오토랜드 광명·화성·광주 등 주요사업장의 도로 위험요인 분석과 교통안전시설물 설치 등 시설환경 진단을 실시했다.

이주민 도로교통공단 이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일반도로 뿐만 아니라, 사업장 내 근로자의 교통안전에 기여할 수 있어 뜻깊게 생각한다”며 “도로교통안전 전문기관으로서 공공기관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