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기
  • 기자명 박상덕 기자

광명시, 광명형 뉴딜 본격 추진

  • 입력 2021.04.29 16:15
  • 댓글 0

광명형 뉴딜 사업 구체적 실행 계획 수립 착수

[내외일보=경기] 박상덕 기자 = 광명시(시장 박승원)가 정부의 한국판 뉴딜 정책에 발맞춰 광명형 뉴딜 정책을 본격 추진한다.

광명시는 29일 ‘광명형 뉴딜 전략 및 실행계획’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열고 과업 방향과 목적, 연구 내용, 일정 등을 공유했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지역 특성을 고려한 광명형 뉴딜 정책을 수립하여 지자체 주도의 한국판 뉴딜 사업 발굴 추진과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구체적인 뉴딜 정책을 실행해야 한다”고 밝혔다.

용역 수행 업체인 한국공공자치연구원은 용역 추진계획을 발표하고 비대면으로 참여한 부서 관계자, 전문가, 시민대표의 다양한 의견을 광명형 뉴딜 정책 수립에 반영하기로 했다.

광명시는 오는 10월까지 6개월 간 ‘광명형 뉴딜 전략 및 실행계획 수립’ 용역을 진행해 광명시만의 그린뉴딜, 디지털뉴딜, 사회안전망 분야에서 세부 실행계획 로드맵을 구축하고 한국판 뉴딜, 지역균형 뉴딜 연계 공모사업에 참여할 계획이다.

시는 지난해 한국판 뉴딜 종합계획 발표 후 3개 분야에서 55개 추진과제를 발굴하여 그린 뉴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번 계획 수립에 지난 과제를 연계, 특화, 신규 사업으로 재편성해 추진할 예정이다.

박승원 광명시장은 착수보고회에서 “특히 디지털뉴딜와 사회안전망 분야에서 예상되는 경제적 불평등 해소를 위해 그린 뉴딜 방향에 맞는 희망 일자리사업, 필수노동자 지원 등과 같은 사회안전망을 강화하여 탄소 감축뿐만 아니라 사회적 불평등을 해소하는 지방정부의 모범을 제시하자” 당부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