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윤광석 기자

2012 인천 나눔 대축제 개최

  • 입력 2012.10.07 15:56
  • 댓글 0

[내외일보=인천] 윤광석 기자 = 일상생활속에서 다양한 형태의 나눔 활동을 알리고 체험을 통해 나눔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된 2012 인천 나눔대축제가 지난 6일 인천대공원 야외극장에서 성대히 개최됐다.

이번 행사는 서울과 6개 과역도시가 연계해 시민들이 다양하게 참여하는 행사로 진행됐으며 인천시는 인천시 사회복지협의회와 인천시 푸드뱅크의 주관으로 인천시의회와 교육청 및 10개 군·구, 인천사회복지 공동모금회, 자원봉사센터, 인천유나이티드, 인천전자랜드 농구단 등의 후원으로 진행됐다.

오전 11시 20분 남구노인복지관 사물길놀이패 공연과 인천노인종합문화회관 은빛오케스트라의 공연을 시작으로 지역내 인사가 참여하는 나눔 퍼포먼스(나눔서약식, 우수기탁업체 현판식 전달식, 기부물품 꾸러미 전달식)가 진행됐고 ‘사랑’이라는 이름으로 양념한 400인분의 대형 비빔밥을 만들어 시민들과 함께 나누는 이벤트도 진행됐다.

특히,이번행사는‘희망나눔’, ‘행복나눔’, ‘재능나눔’의 세가지 테마로 총 34개의 다양한 부스를 운영해 사회공헌기업과 사회복지관련기관의 기부 문화 확산을 위한 홍보 부스와 더불어 손수건천연염색, 점핑클레이, 꽃바구니 및 방향제 만들기, 나눔꾸러미 만들기, 가족사진 촬영 등 시민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과 궁중떡볶이, 피자, 누룽지 만들기 등 먹거리도 진행됐다.

인천시 관계자는“이번 나눔대축제를 통해‘나눔’은 일상 속에서 이루지는 것이며, 작은 나눔부터 하나씩 실천해 주변의 어려운 이웃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사회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