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승재 기자

인천AG조직위, “개폐회식 대행사 인천지역 입찰방안 마련할 것”

  • 입력 2012.10.14 13:58
  • 댓글 0

지난 11일 인천AG개폐회식에 인천업체가 배제됐다는 인천시민단체들의 주장과 관련 인천AG조직위는 법을 지키는 선에서 아시안게임 개·폐막식 대행사 입찰에 지역 업체가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겠다고 밝혔다.

인천시 재정위기를 극복하기위해 200만 서명운동을 벌이고 있는 인천시재정위기 비상대책범시민협의회(이하 범시민협의회)가 최근 공고된 2014인천아시안게임 개폐회식 대행사 공고에서 인천이 배제됐다고 주장하며 인천AG조직위를 방문 항의서한을 전달한 것으로 알려졌다.

항의 서한의 주 내용은 지난 10일 공고한 개폐회식 대행사 입찰 공고문에 대구세계육상선수권대회조직위원회에서 컨소시엄구성시 대구지역 업체를 명시했던 것과는 달리 인천지역 업체의 참여부분을 배제했음으로 이를 추가해 재공고 해달라는 것이다.

이에 대해 조직위는”인천지역의 업체를 컨소시엄에 명시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다각적으로 법률검토를 했지만 결국 법을 위반하는 결과를 초래한다는 답변을 듣고 공고문에 삽입하지 못했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또”위법성 때문에 공고문에 지역업체를 명시할 수는 없었지만 인천지역을 포함한 모든 업체가 입찰을 포함한 계약과정에 차별없이 참여할 수 있도록 했으며, 특히 3개업체가 컨소시엄을 구성해 참여할 수 있도록 해 지역업체의 참여 가능성을 열어놓았다고 밝혔다.

조직위는 지역사회가 요청한 대구육상세계선수권대회의 계약방식을 따를 경우에 대한 법률자문을 받은 결과 위법적인 요소가 많은 것으로 확인돼 인천아시안게임과 사업규모가 유사한 여수 엑스포의 사례를 따랐다고 말했다.

조직위는 이날 협의회와 만남을 끝낸 뒤 인천시와 공식 협의해 법이 허용하는 범위에서 지역 예술계와 문화계가 2014인천AG 개폐회식행사에 최대한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기로 했다.

이승재 기자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