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정치사회·세계
  • 기자명 이혜영 기자

경기도 광주서 5층 건물 붕괴 9명 사망

  • 입력 2021.06.09 21:59
  • 댓글 0

 

[내외일보] 이혜영 기자 = 9일 광주 재개발지역에서 발생한 철거 건물 붕괴로 오후 8시30분 현재 17명이 매몰돼 9명이 사망했다. 구조된 8명은 중상을 입고 인근 종합병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고 있다.

광주소방본부 등에 따르면 이날 오후 4시22분쯤 광주 동구 학동 4구역 주택 재개발사업 근린생활시설 철거현장에서 지상 5층 규모의 상가 건물이 와르르 무너지며 앞 인도와 차도를 덮쳤다. 이로 인해 도롯가 정류장에 멈춰 섰던 시내버스(54번)가 건물 잔해에 깔렸다. 이 사고로 버스 탑승자들이 매몰됐다.

신고를 받고 출동한 소방당국은 중장비 등을 동원해 구조작업을 벌였다. 시간이 지나면서 처참하게 찢기고 찌그러진 버스 차체와 함께 매몰자들도 하나둘 모습을 드러냈다. 오후 8시30분 현재 17명이 구조됐으나 이 중 9명이 숨졌다. 8명은 크게 다쳐 병원으로 이송돼 치료를 받고 있다. 철거 현장 작업자들은 건물 5층 등에서 포클레인을 이용해 작업하다 이상 징후를 느끼고 밖으로 나와 무사한 것으로 알려졌다.

소방당국은 공사 작업자와 보행자 피해는 없을 것으로 보고 있지만 추가 매몰자 가능성을 배제하지 않고 수색작업을 하고 있다.

소방당국은 대응 2단계를 발령하고 경찰·소방·유관기관 등 인력 480명과 장비 21대를 구조작업에 동원했다.

9일 광주 동구 학동의 한 철거 작업 중이던 건물이 붕괴, 도로 위로 건물 잔해가 쏟아져 시내버스 등이 매몰됐다. 사진은 사고 현장에서 119 구조대원들이 구조 작업을 펼치는 모습. 연합뉴스
국토교통부도 사고현장에 기술안전정책관과 익산지방국토관리청장, 국토안전관리원의 전문가를 급파해 현장수습을 지원했다. 국토부는 향후 재발방지 대책 마련 등을 위해 장관을 본부장으로 한 사고수습본부를 구성했다.

경찰은 전담 수사팀을 꾸려 철거업체 관계자를 상대로 안전 수칙 준수와 업무상 과실 여부 등을 수사할 방침이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