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서울
  • 기자명 이수한

최선 의원, “‘강북구 봉제산업 활성화 거점’설립 예산 확보!”

  • 입력 2021.07.12 12:23
  • 댓글 0

최선 의원, 2021년도 제1회 서울시 추경 통해 ‘강북구 스마트솔루션앵커 설립’ 17억 원 확보!

최선 의원
최선 의원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올해 안으로 강북구에 봉제산업 활성화 주도 거점 역할을 하는 스마트솔루션앵커가 들어설 예정이다. 이로서 강북구 내의 도심제조업 문제 해결과 일감창출 효과가 나타날 것으로 주목되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기획경제위원회 최선 의원(더불어민주당, 강북3)은 지난 301회 정례회 기간 진행된 2021년도 제1회 서울시 추가경정예산을 통해 ‘강북구 스마트솔루션앵커 설립’에 17억 원을 증액신청하여 가결되었다.

강북구는 서울시의 소・중규모 봉제공장들이 다수 밀집되어 있는 지역으로, 강북구 내에서 봉제업이 차지하는 비중은 큰 편이다. 하지만, 강북구의 봉제산업 작업환경은 장기간 열악한 환경에 놓여왔다. 주로 소규모 밀집된 공간에서 오랫동안 작업하는 환경이 많아 근무 노동자들의 불편함이 지속되어 왔다. 무엇보다, 인력난 및 경쟁력 하락 등이 함께 발생하며 장기간 자금 부족으로 운영의 어려움을 겪고 있다.

더욱이, 강북구는 공공부지 등이 절대적으로 부족하여 서울시의 여러 사업들을 유치하는 데 많은 한계를 겪어왔기 때문에, 강북구의 봉제산업 환경 개선과 활성화 역시 많은 제약이 있어 왔다.

그러나 강북구에 봉제산업 활성화의 거점인 ‘스마트 솔루션 앵커’를 조성할 경우, 도심제조업 문제 해결과 일감창출뿐만 아니라 스마트 앵커를 통해 지역홍보가 이뤄지고 외부 인구가 유입되며 상주인구가 늘어나면서 주변상권도 함께 번성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러한 실정을 고려하여, 최선 의원은 강북구에 스마트솔루션 앵커를 건립할 수 있도록 예산반영을 위한 각고의 노력을 쏟은 결과, 총 17억 원의 예산을 추가로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이로서 스마트솔루션 앵커 조성에 따른 임차보증금, 공공요금 등을 서울시가 지원하여 안정적 운영이 가능할 수 있게 되었다.

최선 의원은 “강북구의 스마트솔루션 앵커 건립 추진은 구의 경제발전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일이라고 생각되어, 예산확보에 최선을 다했다.”며, “오랫동안 강북구의 주요 핵심 산업이었던 봉제업이 다양한 지원을 통해 더욱 활성화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지원방안을 강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