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세종
  • 기자명 김주환 기자

세종시 관내 교사들, 방학 중 온,오프라인 연수실시

  • 입력 2021.07.28 11:31
  • 댓글 0

- (집합) 디지털기기활용 기반 소프트웨어 역량강화연수 등 10개 강좌 362명 -
- (원격) SW기반 창의융합 수업 첫걸음 등 온라인 연수 160강좌 14,851명 -
- (교육회복) 마음 회복 프로그램 등 8강좌 168명 참여 -

[내외일보] 김주환 기자 = 여름방학에 들어간 세종시의 학교 교원들은 학생들을 더욱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가르치기 위해 학기보다 더 바쁜 시간을 보내고 있다.
 
지능정보사회에서 교원들은 단순한 지식전달자가 아닌 교육과정·수업전문가, 생활·진로지도전문가, 자기개발자 등의 역할이 요구된다.
 
특히 4차 산업혁명, 인구구조 변화 등 빠르게 변화하는 미래교육환경에 능동·적극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교원들의 미래교육 역량 강화는 더욱 중요해졌다.

이에 세종특별자치시교육청(교육감 최교진, 이하 세종시교육청)은 교육환경 변화에 맞춰 교원들의 역량 강화를 위해 방학 중 다양한 연수를 기획·운영하고 있다.
 
집합(대면·비대면 혼합)연수는 디지털기기 활용을 기반으로 한 소프트웨어 역량강화 연수뿐만 아니라 인공지능수학연수 중등 STEAM교육역량강화 연수 초등과학교사 실험연수 교(원)감 자격연수 유치원 1급 정교사 자격연수 등 10개 강좌를 개설해 362명을 대상으로 세종교육원 등에서 실시되고 있다.
 
또한 SW기반 창의융합 수업의 첫걸음 빅데이터 수업과 만나다 감염병 대응 길라잡이 고교학점제 관련 진로 및 학업 설계지도 역량 강화 다문화사회, 다양해서 더 즐거운 학교 길라잡이 등 160개 온라인 강좌를 개설해 연중 운영하고 있다.
  
2021년 1월부터 7월 현재까지 원격연수 수강인원은 총 14,851명으로, 이는 세종시 관내 교원 정원(4,714명, 4월 기준)의 315%에 해당하는 수치이다.
 
이밖에도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교원의 교직 스트레스 해소, 정신 건강 향상 및 치유 지원을 위해 미술, 라탄, 도예, 목공을 주제로 한 마음 회복 프로그램과 집중상담 프로그램을 8강좌 168명을 대상으로 8월 13일까지 운영할 예정이다.

최교진 교육감은 “미래교육을 선도하기 위한 세종 교사들의 자기계발 노력을 적극 응원하며, 이러한 교사들의 구슬땀이 코로나19 확산으로 위축된 학교수업의 정상화에 기여하는 디딤돌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