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영역

본문영역

  • 경제
  • 기자명 이수한

농협, 헌혈증 기부캠페인으로 한달간 1,188장 모아 생명 나눔

  • 입력 2021.07.28 16:49
  • 댓글 0
농협, 헌혈증 기부캠페인으로 한달간 1,188장 모아 생명 나눔
농협, 헌혈증 기부캠페인으로 한달간 1,188장 모아 생명 나눔

[내외일보] 이수한 기자 = 농협중앙회(회장 이성희)는 지난 6월 한 달간 「범농협 사랑의 생명나눔 헌혈 캠페인」일환으로 추진한‘서랍 속 잠자고 있는 헌혈증 기부’운동에 전국 임직원이 참여하여 1,188장을 모았다고 밝혔다.

‘서랍 속 잠자고 있는 헌혈증 기부’는 백혈병 투병중인 동료직원과 직원가족이 병원치료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는 소식을 듣고, 지난 6월 노사가 공동으로 실시한 범농협 헌혈캠페인과 병행하여 진행했다.

농협 임직원들은 10년간 모아 두었던 헌혈증 100여장을 기꺼이 기부하거나, 과거 투병 중 기부 받은 헌혈증을 병이 완쾌된 후 다시 기부하는 등 미담사례를 이어갔으며, 지역사회공헌부에서는 접수된 헌혈증을 투병중인 임직원 가족뿐만 아니라 한국백혈병어린이재단 등에 전달할 계획이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은 “임직원들이 자발적인 헌혈을 통해 이웃사랑과 생명나눔을 몸소 실천해 주셔서 감사하게 생각한다”며, “이번에 모아진 고귀한 헌혈증들이 소중하게 사용되기를 바라며 투병중인 모든 분들의 쾌유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농협은 생명나눔 헌혈캠페인을 2021년 사회공헌 중점실천 테마로 선정하여 전국적으로 임직원 동참 분위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상반기에는 2,258명의 농협 임직원들이 참여하여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헌혈수급 불균형 해소를 위해 기여하였다.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놓치면 후회할 이시각 핫이슈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